LG유플러스 대학생 앰배서더 '유쓰피릿' 멤버들이 '2025 대학생 트렌드 키워드'를 소개하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20대 전용 통신 브랜드 '유쓰'가 20대를 정의하는 '2025 대학생 트렌드 키워드'를 발표했다고 18일 밝혔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오는 2025년 대학생을 대표하는 키워드는 '올라운더 과대표'다. 다가가기 쉽지만 만능 캐릭터의 매력을 갖춘 캐릭터로, 다양한 분야에서 평균 이상의 능력을 갖추기 위해 노력하며 성장해 나가는 20대의 특징을 반영했다는 설명이다. 이와 함께 LG유플러스는 20대를 대표하는 카테고리로 라이프스타일, 소비행태, AI·Tech, 놀이문화, 대인관계, SNS 6가지를 선정하고, 각 카테고리별 키워드로 ▲헬씨파민(Healthy+Dopamine) ▲OIY(Order It Yourself) ▲A급 ISTJ 팀원 ▲잼얘피커(재미있는 얘기+Picker) ▲페이버십(Favorite+Ship) ▲텍스트 프로슈머(Text+Prosumer)를 꼽았다. 20대 라이프스타일 키워드인 '헬씨파민'은 맵파민(매운맛+도파민) 대신 건강하고 유익한 도파민으로 삶을 채워 나가는 트렌드다. 자극적인 음식을 먹기보다 한강에서 러닝을 하고, 맥주는 주점보다 야구장에서 먹는 것이 대표적이다. 소비행태 분야에서는 'OIY'를 키워드로 꼽았다. 자신만의 취향에 맞춘 커스터마이즈 상품 소비에 돈을 아끼지 않는다는 의미다. 정해진 옵션 안에서 본인 취향에 맞춘 개성있는 상품을 직접 만드는 것이 희소성이 높아 20대에게 가치판단의 중요한 요소가 되고 있다. 이어 AI·Tech 분야에서는 'A급 ISTJ 팀원'이 키워드로 선정됐다.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AI(인공지능)을 바라보는 20대들의 인식이 담긴 키워드다. ISTJ는 최근 유행하는 성격 유형 검사(MBTI)의 한 유형으로 내향적(I), 현실적(S), 이성적(T), 계획적(J)인 성격을 가진 캐릭터다. 먼저 다가오지는 않지만 필요할 때 적절한 조언을 해주는 친구 같은 AI 기술을 지향하는 바람을 담았다. 놀이문화 키워드는 '잼얘피커'다. 잼얘는 재미있는 얘기를 일컫는 신조어로, 어떠한 판단을 할 때 비용뿐 아니라 재미도 큰 비중을 두는 사람을 잼얘피커라고 한다. 대표적인 예가 숏폼(짧은 동영상) 중심으로 유행하고 있는 '랜덤 우정여행'이다. 대인관계에서는 '페이버십'을 꼽았다. 사회적으로 정해진 소속보다 자신이 좋아하는 관심사가 중심이 되는 소속을 직접 찾아나서는 문화다. 닐슨 코리안클릭에 따르면 최근 관심사 기반 커뮤니티 서비스의 이용자 수는 우상향 추세를 보이고 있다. LG유플러스는 해당 트렌드 키워드를 기반으로 20대 성장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세부 활동 계획을 구체화해 나갈 계획이다. 강윤미 LG유플러스 IMC2팀장은 "지난 2023년 유쓰 론칭 이후 20대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20대 선호 브랜드로 앞서가고 있는 만큼, 20대 타깃 노하우를 널리 알리기 위해 트렌드 키워드를 발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트렌드를 선도해 1020세대 고객의 성장을 이끄는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LGU+ "내년 대학생 대표 키워드는 '올라운더 과대표'"

김태현 기자 승인 2024.11.18 10:26 의견 0
LG유플러스 대학생 앰배서더 '유쓰피릿' 멤버들이 '2025 대학생 트렌드 키워드'를 소개하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20대 전용 통신 브랜드 '유쓰'가 20대를 정의하는 '2025 대학생 트렌드 키워드'를 발표했다고 18일 밝혔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오는 2025년 대학생을 대표하는 키워드는 '올라운더 과대표'다. 다가가기 쉽지만 만능 캐릭터의 매력을 갖춘 캐릭터로, 다양한 분야에서 평균 이상의 능력을 갖추기 위해 노력하며 성장해 나가는 20대의 특징을 반영했다는 설명이다.

이와 함께 LG유플러스는 20대를 대표하는 카테고리로 라이프스타일, 소비행태, AI·Tech, 놀이문화, 대인관계, SNS 6가지를 선정하고, 각 카테고리별 키워드로 ▲헬씨파민(Healthy+Dopamine) ▲OIY(Order It Yourself) ▲A급 ISTJ 팀원 ▲잼얘피커(재미있는 얘기+Picker) ▲페이버십(Favorite+Ship) ▲텍스트 프로슈머(Text+Prosumer)를 꼽았다.

20대 라이프스타일 키워드인 '헬씨파민'은 맵파민(매운맛+도파민) 대신 건강하고 유익한 도파민으로 삶을 채워 나가는 트렌드다. 자극적인 음식을 먹기보다 한강에서 러닝을 하고, 맥주는 주점보다 야구장에서 먹는 것이 대표적이다.

소비행태 분야에서는 'OIY'를 키워드로 꼽았다. 자신만의 취향에 맞춘 커스터마이즈 상품 소비에 돈을 아끼지 않는다는 의미다. 정해진 옵션 안에서 본인 취향에 맞춘 개성있는 상품을 직접 만드는 것이 희소성이 높아 20대에게 가치판단의 중요한 요소가 되고 있다.

이어 AI·Tech 분야에서는 'A급 ISTJ 팀원'이 키워드로 선정됐다.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AI(인공지능)을 바라보는 20대들의 인식이 담긴 키워드다. ISTJ는 최근 유행하는 성격 유형 검사(MBTI)의 한 유형으로 내향적(I), 현실적(S), 이성적(T), 계획적(J)인 성격을 가진 캐릭터다. 먼저 다가오지는 않지만 필요할 때 적절한 조언을 해주는 친구 같은 AI 기술을 지향하는 바람을 담았다.

놀이문화 키워드는 '잼얘피커'다. 잼얘는 재미있는 얘기를 일컫는 신조어로, 어떠한 판단을 할 때 비용뿐 아니라 재미도 큰 비중을 두는 사람을 잼얘피커라고 한다. 대표적인 예가 숏폼(짧은 동영상) 중심으로 유행하고 있는 '랜덤 우정여행'이다.

대인관계에서는 '페이버십'을 꼽았다. 사회적으로 정해진 소속보다 자신이 좋아하는 관심사가 중심이 되는 소속을 직접 찾아나서는 문화다. 닐슨 코리안클릭에 따르면 최근 관심사 기반 커뮤니티 서비스의 이용자 수는 우상향 추세를 보이고 있다.

LG유플러스는 해당 트렌드 키워드를 기반으로 20대 성장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세부 활동 계획을 구체화해 나갈 계획이다.

강윤미 LG유플러스 IMC2팀장은 "지난 2023년 유쓰 론칭 이후 20대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20대 선호 브랜드로 앞서가고 있는 만큼, 20대 타깃 노하우를 널리 알리기 위해 트렌드 키워드를 발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트렌드를 선도해 1020세대 고객의 성장을 이끄는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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