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GS25.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넷플릭스와 손잡고 선보인 ▲블랙마시멜로케이크 ▲화이크마시멜로케이크 ▲마롱티라미수 ▲클래식티라미수 등 디저트빵 4종이 11월 기준, 디저트빵류 매출 1~4위에 올라선 것으로 확인됐다고 19일 밝혔다. 4종 디저트빵은 이달 1일~17일까지, 매일 무려 1억1800만원 상당 판매고를 올리며, 단 17일 만에 누적 매출 20억원을 돌파했다. 매년 4분기 디저트빵 분류 최고 매출을 올리는 동절기 디저트 대장격인 호빵까지 넘어선 역대급 성과다. 가장 높은 매출을 올린 디저트빵은 ‘마시멜로케이크’ 2종이다. 요리사들을 '흑수저'와 '백수저'로 나눈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프로그램 방식을 차용해 GS25가 블랙과 화이트 콘셉트로 기획한 메뉴다. 브라우니 위에 바닐라맛 마시멜로를 얹고 다크 초콜릿(블랙)과 코코넛슈레드(화이트)를 겉면에 각각 코팅하는 방식으로 ‘흑백’ 콘셉트는 물론 차별화된 맛과 식감까지 완성도 있게 잘 구현해 낸 점 등이 매출을 끌어내는 주요 요인으로 작용했다. '넷플릭스 티라미수’ 2종 흥행에 힘입어 GS25 '티라미수' 매출은 역대급 호황을 누리고 있다. 11월(1일~17일)기준, GS25 전체 '티라미수' 메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무려 2.6배 규모로 신장했다. ‘흑백요리사’에서 '티라미수' 메뉴가 화제가 되며 치솟은 구매 수요를 가성비 등을 앞세운 편의점이 빠르게 흡수하며 매출 특수를 누렸다는 것이 회사 설명이다. GS25 ‘티라미수' 상품 가격은 디저트 전문점 동일 메뉴 대비 20% 이상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최원필 GS25 디저트빵 MD는 “상품 품질은 물론 화제성까지 모두 갖춘 넷플릭스 컬래버 상품이 출시와 동시에 고공 매출을 기록하며 편의점 디저트 시장 전체 매출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며 “넷플릭스 컬래버 상품을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대하는 등 메가 히트 상품 육성을 위한 협업 활동도 다양하게 추진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GS25, 넷플릭스 협업 디저트 17일만에 매출 20억 돌파

넷플릭스 컬래버 디저트 ‘마시멜로케이크’ 2종, ‘티라미수’ 2종 매출 Top 1~4위 올라
日 1억1800만원씩 팔려, 동절기 디저트 대장 호빵도 제쳐

전지현 승인 2024.11.19 09:53 의견 0
사진=GS25.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넷플릭스와 손잡고 선보인 ▲블랙마시멜로케이크 ▲화이크마시멜로케이크 ▲마롱티라미수 ▲클래식티라미수 등 디저트빵 4종이 11월 기준, 디저트빵류 매출 1~4위에 올라선 것으로 확인됐다고 19일 밝혔다. 4종 디저트빵은 이달 1일~17일까지, 매일 무려 1억1800만원 상당 판매고를 올리며, 단 17일 만에 누적 매출 20억원을 돌파했다. 매년 4분기 디저트빵 분류 최고 매출을 올리는 동절기 디저트 대장격인 호빵까지 넘어선 역대급 성과다.

가장 높은 매출을 올린 디저트빵은 ‘마시멜로케이크’ 2종이다. 요리사들을 '흑수저'와 '백수저'로 나눈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프로그램 방식을 차용해 GS25가 블랙과 화이트 콘셉트로 기획한 메뉴다. 브라우니 위에 바닐라맛 마시멜로를 얹고 다크 초콜릿(블랙)과 코코넛슈레드(화이트)를 겉면에 각각 코팅하는 방식으로 ‘흑백’ 콘셉트는 물론 차별화된 맛과 식감까지 완성도 있게 잘 구현해 낸 점 등이 매출을 끌어내는 주요 요인으로 작용했다.

'넷플릭스 티라미수’ 2종 흥행에 힘입어 GS25 '티라미수' 매출은 역대급 호황을 누리고 있다. 11월(1일~17일)기준, GS25 전체 '티라미수' 메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무려 2.6배 규모로 신장했다. ‘흑백요리사’에서 '티라미수' 메뉴가 화제가 되며 치솟은 구매 수요를 가성비 등을 앞세운 편의점이 빠르게 흡수하며 매출 특수를 누렸다는 것이 회사 설명이다. GS25 ‘티라미수' 상품 가격은 디저트 전문점 동일 메뉴 대비 20% 이상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최원필 GS25 디저트빵 MD는 “상품 품질은 물론 화제성까지 모두 갖춘 넷플릭스 컬래버 상품이 출시와 동시에 고공 매출을 기록하며 편의점 디저트 시장 전체 매출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며 “넷플릭스 컬래버 상품을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대하는 등 메가 히트 상품 육성을 위한 협업 활동도 다양하게 추진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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