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은 피부에 대한 고민이 가장 깊어지는 계절이다. 다양한 모임이 증가하는 것도 이유가 되지만 차갑고 건조한 공기로 인해 피부가 건조하고 푸석해지며 유수분 밸런스까지 쉽게 붕괴되어 노화가 진행되는 것이 육안으로 확인되기 때문이다.
이러한 자극을 그대로 방치할 경우 주름이 깊어지는 것은 물론 탄력저하까지 야기되기에 속부터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모색하는 것이 현명하다. 피부 속 수분감을 되살리고 탄력을 회복시켜주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중요한 포인트는 피부 속 콜라겐을 되살리면서 조직 자체의 타이트닝을 유도하는 것이라는 점을 기억해야 한다.
피부 속 콜라겐을 생성해 피부 조직 자체의 리프팅과 타이트닝을 가능하게 해 주기 위한 시술로 꾸준히 관심을 받고 있는 것은 울쎄라리프팅이다. 고강도 집적 초음파(HIFU, High Intensity Focused Ultrasound) 에너지를 피부 진피층부터 피하 지방층과 피부의 가장 깊숙한 근막층까지 치료가 필요한 특정 깊이에 전달해 주는 것이 가능하기에 각 개인마다 차이가 있는 피부 처짐의 정도와 노화의 상태, 피부 타입까지 정확하게 파악하고 판단한 후 맞춤 시술을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울쎄라리프팅의 경우 피부 전층에 걸쳐서 개선이 진행되기에 늘어진 근육에 긴장감을 주고 굵은 주름을 개선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얼굴과 이중턱처럼 넓은 부위의 개선은 물론 전용팁을 활용해 눈가처럼 미세한 조절이 필요하고 예민한 부위도 효과적으로 개선해 줄 수 있다.
물론 안전을 위해서는 몇 가지 주의해서 살펴야 하는 부분도 있다. 우선 미세한 볼륨감의 차이를 입체적으로 정확하게 분석해 맞춤 시술을 진행할 수 있도록 3D 입체분석 장비를 갖춘 병원을 찾는 것이 좋다. 마취도 확인해야 한다. 무조건 수면마취를 진행하는 것보다 시술 중 환자와 의료진 간 상호작용에 어려움이 없도록, 환자의 니즈를 정확하게 번영할 수 있도록 마취 방법을 조절해 주는 병원을 찾는 것도 중요하다.
웰스피부과 압구정본점 이원신 원장
웰스피부과 압구정본점 이원신 원장은 “이와 더불어 정품 팁 맞춤 팁의 사용 역시 철저하게 확인해야 할 필요가 있다. 울쎄라 정품팁의 경우 샷수가 제한적으로 사용되도록 설정되어 있는데 제한범위 이상 사용하게 될 경우 초음파 투과도와 피부 밀착도가 떨어지고 화상의 위험도 역시 높아지게 되기에 정품 맞춤팁을 사용하는 지 반드시 확인하는 과정도 필요하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