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판교 타워. (사진=네오위즈)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을 적용한 2024년 연간 및 4분기 실적을 12일 발표했다.

네오위즈는 2024년 연간 매출 3670억 원, 영업이익 333억 원으로 전년 대비 비슷한 수준을 기록했다. 당기순손실은 67억 원으로 적자전환했다.

4분기 매출은 897억 원, 영업이익은 72억 원이다. 전분기 대비 매출은 4% 감소, 영업이익은 12% 증가했다. 전년 동기 대비로는 각각 18%, 52% 감소했다. 당기순손실은 273억으로 자회사 영업권 손상차손이 반영된 영향이라고 설명했다.

PC·콘솔 게임 부문 매출은 376억 원으로 전분기와 유사한 실적을 거뒀다. ‘P의 거짓’ 출시 효과 제거로 전년 동기 대비로는 39% 감소했다. 회사 측은 올해 ‘P의 거짓’ DLC 출시를 앞둔 만큼 매출 확대에 나설 것으로 기대된다.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도 정규 DLC ‘V 리버티 2’를 출시해 실적에 힘을 더했다.

모바일 게임 부문 매출은 전분기 대비 5% 감소, 전년 동기 대비 21% 증가한 432억 원이다. ‘브라운더스트2’가 지난해 12월 진행한 1.5주년 이벤트가 이용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으며 성장세를 이어 나갔다.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매출과 활성 이용자 수(AU)가 각각 90%, 101% 상승하는 효과가 있었다. 다만, ‘영웅전설: 가가브 트릴로지’ 출시 효과 제거로 전분기 대비 소폭 감소했다.

2025년 네오위즈는 PC·콘솔 라인업 확대와 신규 IP 확보에 총력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P의 거짓’ DLC를 시작으로, 네오위즈 산하 라운드8 스튜디오를 중심으로 한 ‘서바이벌 액션 어드벤처’, ‘라이프 시뮬레이션’ 등 여러 신규 PC·콘솔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