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M '액티언 하이브리드'. (사진=KG모빌리티)
KG 모빌리티는 듀얼 테크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세련된 스타일로 완성한 '액티언 하이브리드'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고 8일 밝혔다.
'액티언 하이브리드'는 국내 하이브리드 모델 중 전기차에 가장 가까운 주행 퍼포먼스와 연비 효율을 갖춘 도심형 SUV다. 선호도가 높은 첨단 안전·편의 사양을 기본화했으며 3600만 원대의 단일 트림으로 운영된다.
이 차량은 KGM의 차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인 '듀얼 테크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했다. '충전하지 않는 전기차'를 콘셉트로, 전기 구동과 배터리 충전을 동시에 수행하는 듀얼 모터를 중심으로 전기차와 유사한 주행 퍼포먼스를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또 국내 하이브리드 모델 중 가장 큰 1.83kWh 고전압 배터리를 탑재해 주행 중 전력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시스템 효율을 극대화했다.
여기에 130kW급 대용량 모터를 적용해 전기차에 가까운 주행 성능을 구현했으며, 저전압 배터리는 BMS 일체형 LFP 배터리 적용으로 반영구적인 사용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이 같은 기술을 바탕으로 연비 효율도 대폭 향상했다. 복합 연비와 도심 연비는 20인치 휠 기준 각각 15.0km/l 및 15.6km/l(넥센타이어 기준)이다.
외장 색상은 ▲라떼 그레이지 ▲그랜드 화이트 ▲아이언 메탈 ▲포레스트 그린 ▲댄디 블루 ▲스페이스 블랙 등 원톤 컬러 6가지 및 댄디 블루와 스페이스 블랙을 제외한 4가지의 투톤 컬러를 운영한다. 내장 색상은 ▲블랙 ▲블랙 스웨이드 퀼팅 ▲카멜&베이지 투톤 인테리어 등 3종이다.
'액티언 하이브리드'는 안전·편의 사양을 기본 적용한 단일 트림으로 운영하며, 판매 가격은 3695만원(친환경차 세제 혜택 반영 기준)이다.
KGM 관계자는 "'액티언 하이브리드'는 세련된 디자인, 탁월한 연비, 승차감 등 부드러움과 강인함을 동시에 갖춘 모델"이라며 "프리미엄 하이브리드 SUV를 찾는 고객들에게 새로운 기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KGM은 기존 '액티언(가솔린)' 모델의 트림 구성도 재편했다. 하이브리드 모델과 동일한 단일트림으로 운영하며 판매 가격은 3417만 원(개별소비세 3.5% 기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