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맘스터치.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는 100% 국내산 닭가슴살을 사용해 담백하면서도 개성 뚜렷한 소스와 토핑으로 풍부한 맛을 구현한 순살치킨 신제품 ‘와우순살’ 5종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신제품 와우순살은 ▲칠리콘와우순살 ▲골든갈릭와우순살 ▲특제간장와우순살 ▲후라이드와우순살 ▲핫치즈와우순살 총 5종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치킨맛집’ 맘스터치만의 노하우로 개발한 국내산 100% 닭가슴살 순살치킨에 개성 넘치는 소스와 바삭한 토핑을 더해 다채로운 조합을 즐길 수 있다.
이른바 ‘퍽퍽살’로 불리는 닭가슴살에 텐더라이징 공법을 적용해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을 구현하고, 매콤한 케이준 염지를 더해 기름기는 줄이고 감칠맛은 더했다. 와우순살은 색다른 맛을 찾는 2030 세대는 물론 깔끔하고 담백한 맛 치킨을 원하는 소비자들까지 만족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칠리콘와우순살’은 담백한 가슴살에 어울리는 매콤치즈 시즈닝으로 매콤짭짤한 맛을 내고 후라잉콘으로 고소함을 더해 기존 치킨에서 경험할 수 없는 마성의 맛을 만들어냈다. ‘골든갈릭와우순살’은 바삭한 마늘 후레이크와 크리미한 갈릭마요소스를 가득 올려 마늘 풍미를 다채롭게 즐길 수 있다.
‘특제간장와우순살’은 아메리칸 차이니즈 대표 메뉴인 ‘제너럴 쏘 치킨’을 한국식으로 구현한 제품으로, 야채 풍미 특제 간장소스와 라이스칩, 김을 더해 ‘치밥(치킨+밥)’ 콘셉트 짭쪼름한 간장치킨으로 완성됐다. 신제품 와우순살은 1인~2인용 레귤러 사이즈와 케이준양념감자, 치킨무가 포함된 2인~3인용 맥스 사이즈 2가지로 판매된다. 28일부터 전국 맘스터치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맘스터치는 이번 와우순살 출시를 기념해 ‘와우순살세트’ 3종 한정 판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와우순살세트 3종은 ‘와우순살싱글세트’, ‘와우순살커플세트’, ‘와우순살비프커플세트’로 구성돼 신제품 와우순살 치킨과 와우스모크디럭스버거, 에드워드 리 비프버거 등 인기 제품을 함께 맛볼 수 있다. 해당 세트 구매 고객에게는 르세라핌 네컷사진 1종을 증정하며, 네컷사진 재고 소진 시 해당 매장 와우순살세트 판매는 조기 종료된다.
와우순살을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는 할인 행사도 열린다. 오는 9월7일까지 내점 및 포장 고객에게 와우순살을 2000원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며, 자사앱 주문 고객에게 와우순살과 펩시제로로 구성된 콤보메뉴를 7000원 할인가에 판매한다. 오는 31일까지 G마켓을 통해 와우순살맥스를 2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는 모바일상품권을 선착순 판매하는 등 가심비 넘치는 혜택으로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이와 함께 코미디언 김원훈과 함께한 신제품 ‘칠리콘와우순살’ 광고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광고를 통해 온라인 채널을 중심으로 젊은 소비자들과 접점을 확대하고, 출시 초반 화제성과 구매 전환을 이끌어낸다는 계획이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시그니처 닭다리살 순살치킨인 ‘빅싸이순살’ 시리즈 성공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고객 취향과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100% 국내산 닭가슴살 치킨 라인업을 선보이게 됐다”며 “맘스터치만의 독보적인 치킨 노하우로 선보이는 이번 ‘와우순살’ 개성 넘치는 메뉴들이 닭가슴살 마니아 뿐만 아니라 새로운 스타일 치킨을 경험하고 싶은 고객들 입맛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맘스터치는 지난해 치킨 단독 매출이 창사 이래 처음으로 1000억원을 돌파하며 ‘버거 맛집’에 이어 ‘치킨 맛집’으로도 재조명받고 있다. 대표 메뉴인 ‘핫치즈빅싸이순살’은 중독성 있는 매운맛으로 MZ세대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며 SNS 밈(meme)으로 확산됐고, ‘에드워드 리 빅싸이순살’은 출시 일주일 만에 10만 개 판매를 돌파하며 품귀 현상을 빚는 등 맘스터치만의 치킨 경쟁력을 입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