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사진=엔씨소프트)
■ 엔씨 '리니지M', 클래스 리부트 '버닝 하트' 실시
엔씨소프트는 MMORPG '리니지M'에 '버닝 하트'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광전사' 클래스의 리부트가 진행된다. 이용자는 새롭게 추가된 여성형 캐릭터와 함께 ▲죽음 직전 불사 효과를 발동시키는 '버닝 하트' ▲공격 시 광역 충격파를 발생시키는 '헤라클레스' 등 신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또 신규 디버프 '절망'을 부여하는 스킬 '데스페라도'와 '그로기' 상태를 적용하는 ‘차지’ 스킬도 리뉴얼됐다.
이와 함께 신규 마스터 사냥터 '로웬델의 연회장'이 에오딘 성채에 히든 던전 형태로 열린다. 보스 몬스터 '망령의 여왕 로웬델'을 처치하는 새로운 방식의 레이드 콘텐츠로, 클래스 간 협동이 요구된다. 이용자는 평일 무작위 시간에 등장하는 보스 처치 시 신규 신화 아이템 '로웬델 여왕의 망토'의 제작 재료를 얻을 수 있다.
(사진=컴투스홀딩스)
■ 컴투스홀딩스 '워킹데드: 올스타즈', 신규 생존자 '헤일리' 등장
컴투스홀딩스는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에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절대선 성향의 탱커 '새시대의 투사 헤일리'가 등장한다. 기존의 중립 성향 레인저 '헤일리'와 달리 장검을 사용해 민첩하게 적을 공격하며, 좁은 범위 내 다수의 적을 공격하는 '현장 집중력' 스킬을 지녔다. 또 '새시대의 투사' 스킬을 통해 캐릭터 능력치 증가 및 디버프 해제 후 주변의 모든 적을 공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인게임 재화인 '루비'를 구매할 수 있는 스테이블 코인 결제 시스템이 이달 도입된다. 결제 시스템에 접속해 게임 계정과 함께 탈중앙 지갑 서비스 XPLA VAULT(볼트)를 연결하면 사용할 수 있다. 이용 가능한 스테이블 코인은 AXL USDC다. 해당 시스템은 각국의 관련 법령과 규제에 맞춰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사진=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 블리자드 '디아블로IV', 신규 시즌 '지옥불' 24일 개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디아블로 IV'의 열 번째 시즌 '지옥불 혼돈의 시즌'을 오는 24일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시즌에서는 혼돈이 성역 전역을 집어삼키고, 공포의 대상인 혼돈의 군주 바르툭이 새 우두머리로 등장한다. 이용자는 개편된 지옥불 군세에 도전하고, 혼돈의 균열에서 전투를 치르며 혼돈 특전을 이용해 광기를 헤쳐나가게 된다. 지옥불 군세 진행 중 불타는 에테르를 일정 개수 이상 획득하면 바르툭에게 도전할 수 있다.
또한 파상 공격 기반의 게임 종반 모드인 지옥불 군세가 혼돈의 공세와 함께 새롭게 개편된다. 혼돈의 공세는 점점 격렬해져 아무리 강력한 방랑자조차도 한계까지 밀어붙이며, 타락한 의회와 싸우는 동안에는 악마 한 마리가 의회의 대변인으로 지정돼 능력이 강화된다.
(사진=라이엇게임즈)
■ 라이엇게임즈 '발로란트', 리플레이 시스템 도입
라이엇 게임즈는 '발로란트'에 자신의 경기 장면을 다시 확인하고 분석할 수 있도록 돕는 리플레이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17일 밝혔다.
리플레이 시스템은 게임 중 발생한 주요 장면을 다양한 시점으로 관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이다. 1인칭 혹은 3인칭 시점으로 자유롭게 전환할 수 있으며 플레이어 윤곽선 표시, 투사체 추적, 미니맵 및 HUD 켜기·끄기 기능도 지원한다. 특정 장면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해당 장면의 세밀한 분석을 위해 리플레이 재생 속도 조절도 가능하다.
이번 시스템을 통해 발로란트 스트리머와 크리에이터는 리플레이를 통해 하이라이트 영상을 보다 정교하게 제작할 수 있으며, 프로 선수와 코치진은 팀 전략을 분석하는 데 활용할 수 있다. 초보 플레이어 역시 게임에서 만난 다른 유저의 움직임을 다시 보며 학습할 수 있어 자신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라인게임즈)
■ 라인게임즈 '드래곤 플라이트', 13주년 기념 신규 새끼용 2종 등장
라인게임즈는 모바일 슈팅게임 '드래곤 플라이트'의 출시 13주년을 기념해 신규 새끼용 2종을 추가하고 풍성한 혜택이 담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새롭게 등장한 새끼용은 '알파'와 '오메가'로, 각각 빛과 어둠을 상징한다. 이용자는 게임 내에서 진행되는 '별코인 이벤트'에 참여해 '별코인'을 모아 이벤트 상점에서 '오메가'와 교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이용자들의 성원에 보답하고, 신규 및 복귀 이용자들을 위해 풍성한 혜택이 담긴 이벤트가 진행된다.
먼저 '13주년 기념 출석 이벤트’가 진행되며, 12일간 출석 시 게임 재화 '수정 600개'와 '다이아 600개'를 제공한다. 또 미 접속일 60일 이상의 복귀 이용자를 대상으로 누적 12일 출석 시 수정 500개를 지급하는 '복귀 환영 출석판 이벤트'도 열린다. 이 밖에 2주간 미션 달성 시 새끼용 '로키스타'의 재료를 얻는 '전설 리그 달성' 이벤트도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