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BTS)가 가수 브랜드평판 2025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를 차지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9월 25일부터 한달간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을 했다. 가수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음원을 선보이고 있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긍부정비율 분석과 평판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된 지표이다.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23만 7311, 미디어지수 172만 9551, 소통지수 253만 2854, 커뮤니티지수 330만 72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80만 6991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대비 8.85% 상승한 수치다.
(자료=빅히트 뮤직)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글로벌 팬덤 아미가 성장시킨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 강력한 커뮤니티 영웅시대가 함께하는 임영웅 브랜드는 2위를 기록했다. 지치지 않는 꾸준함으로 만들어낸 아이브 브랜드는 3위가 됐다. 브랜드를 넘어 아이콘으로 성장한 블랙핑크 브랜드는 4위, 트로트 대세를 이어가고 있는 김용빈 브랜드는 5위를 기록했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