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K텔레콤 제공 페이커가 프로게임단T1과 재계약을 맺으면서 공동구단주 자격을 획득했다.  전날(18일) SK텔레콤 산하 e스포츠 전문기업 'T1 엔터테인먼트&스포츠'는 이상혁(페이커) 선수와 3년 재계약을 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경영자(임원) 자격까지 획득한 페이커는 글로벌 사업, e스포츠 선수 양성에 참여하게 된다. 구체적인 계약 규모는 알려지지 않았으나 국내 프로 스포츠 선수 중 최고 대우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타 종목 프로 스포츠 선수와 비교를 한다면 올해 프로야구 연봉 1위는 이대호다. 이대호의 연봉은 25억원이다. 프로 스포츠 선수 중 최고 대우라는 언급을 비춰본다면 페이커의 연봉은 이대호 이상까지도 추측된다.  한편 2018년 전 프로게이머 홍진호가 페이커의 연봉을 예상한 바 있다. 그는 "페이커의 경우 순수입이 30억 이상이며 인센티브 합치면 연봉이 50억은 될 것이다"라고 이야기했다.

로밍 운영 귀재 페이커, 구단주로 경영 나선다…계약규모 50억 이상일까

페이커 구단주 등극…연봉 50억 이상일까

김현 기자 승인 2020.02.19 21:52 의견 0
사진=SK텔레콤 제공

페이커가 프로게임단T1과 재계약을 맺으면서 공동구단주 자격을 획득했다. 

전날(18일) SK텔레콤 산하 e스포츠 전문기업 'T1 엔터테인먼트&스포츠'는 이상혁(페이커) 선수와 3년 재계약을 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경영자(임원) 자격까지 획득한 페이커는 글로벌 사업, e스포츠 선수 양성에 참여하게 된다.

구체적인 계약 규모는 알려지지 않았으나 국내 프로 스포츠 선수 중 최고 대우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타 종목 프로 스포츠 선수와 비교를 한다면 올해 프로야구 연봉 1위는 이대호다. 이대호의 연봉은 25억원이다.

프로 스포츠 선수 중 최고 대우라는 언급을 비춰본다면 페이커의 연봉은 이대호 이상까지도 추측된다. 

한편 2018년 전 프로게이머 홍진호가 페이커의 연봉을 예상한 바 있다. 그는 "페이커의 경우 순수입이 30억 이상이며 인센티브 합치면 연봉이 50억은 될 것이다"라고 이야기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