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부터 '마스크 요일별 구매 5부제'가 폐지된다. 출생년도에 따른 요일 구매가 아닌 평일·주말 구분 없이 원하는 요일에 마스크를 살 수 있게 된다. 18세 이하 학생들은 일주일에 5개까지 마스크를 살 수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공적 마스크 제도 개선 조치를 29일 발표했다. 앞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가 확산하면서 마스크 수요가 급증하자 정부는 지난 2월부터 긴급수급조정 조치를 발동하고 마스크 구매 요일 5부제를 도입하는 등 수급 관리에 나서왔다. 그러나 마스크 수급이 안정화하고 생산량도 점점 늘면서 최근 하루 평균 마스크 생산량은 1466만개에 달한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공적 마스크 제도 개선 조치를 29일 발표했다. (사진=연합뉴스) 정부는 등교 수업을 시작한 학생들이 마스크를 사는 데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학생들을 위한 구매 수량도 늘렸다. 다만, 19세 이상 성인은 기존대로 주당 구매 수량이 3개로 유지된다. 정부는 여름철이 다가오면서 수요가 늘고 있는 수술용(덴탈) 마스크의 생산량을 현재의 2배 이상 늘리고 수입도 지원할 방침이다. 아울러 침방울(비말)을 차단해 감염 예방 효과가 있고, 여름철에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비말 차단용 마스크' 유형을 새로 만들어 허가 및 생산 과정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6월부터 마스크 5부제 폐지…18세 이하 5개까지 구매

김미라 기자 승인 2020.05.29 13:42 의견 0

다음달부터 '마스크 요일별 구매 5부제'가 폐지된다. 출생년도에 따른 요일 구매가 아닌 평일·주말 구분 없이 원하는 요일에 마스크를 살 수 있게 된다.

18세 이하 학생들은 일주일에 5개까지 마스크를 살 수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공적 마스크 제도 개선 조치를 29일 발표했다.

앞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가 확산하면서 마스크 수요가 급증하자 정부는 지난 2월부터 긴급수급조정 조치를 발동하고 마스크 구매 요일 5부제를 도입하는 등 수급 관리에 나서왔다.

그러나 마스크 수급이 안정화하고 생산량도 점점 늘면서 최근 하루 평균 마스크 생산량은 1466만개에 달한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공적 마스크 제도 개선 조치를 29일 발표했다. (사진=연합뉴스)


정부는 등교 수업을 시작한 학생들이 마스크를 사는 데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학생들을 위한 구매 수량도 늘렸다. 다만, 19세 이상 성인은 기존대로 주당 구매 수량이 3개로 유지된다.

정부는 여름철이 다가오면서 수요가 늘고 있는 수술용(덴탈) 마스크의 생산량을 현재의 2배 이상 늘리고 수입도 지원할 방침이다.

아울러 침방울(비말)을 차단해 감염 예방 효과가 있고, 여름철에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비말 차단용 마스크' 유형을 새로 만들어 허가 및 생산 과정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