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록 목사, 20대 초중반 여신도 성폭행 혐의
-교회 측, 이재록 목사 성폭행 사실무근 주장
이재록 목사 (사진=JTBC 방송캡처)
[뷰어스=나하나 기자] 1999년 MBC 주조정실 난입 사건으로도 유명한 만민중앙성결교회 이재록 목사가 성폭행 혐의로 출국 금지 조치를 당했다.
10일 JTBC ‘뉴스룸’은 이재록 목사에게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한 만민중앙성결교회 여성 신도 중 일부가 경찰에 고소장을 제출했고, 조사결과 경찰은 신빙성이 있다고 판단하고 이재록 목사를 출국금지 했다고 보도했다.
피해를 주장한 고소인들에 따르면 이재록 목사는 여신도들을 아담과 이브를 비유하며 옷을 벗을 것을 강요했다.
만민중앙성결교회는 앞서 1999년 MBC를 습격한 단체로도 유명하다. 1999년 MBC ‘PD수첩’은 만민중앙교회 이재록 목사의 비리를 다룬 ‘목자님, 목자님, 우리 목자님’ 방영했다. 하지만 방영 도중 만민중앙교회 신도들이 MBC 주조종실에 난입해 송출이 중단되면서 얼룩말 그림이 전파를 타는 초유의 사태를 빚기도 했다.
이재록 목사 성폭행 혐의 소식이 직후 기독교인들의 반응이 눈길을 끈다.
인터넷상에는 “osha**** 내가 이럴 줄 알았다. 아는 사람 중에 여기 다니는 사람들 있는데 명절이면 가서 절도 하고 오더라. 집에 가면 김일성이랑 사진 찍은 거 마냥 겁나 크게 목사랑 같이 찍은 사진 붙여놨더라. 우상숭배 말라더니 이재*목사가 거의 신이더만” “tjtj**** 진짜 싫다. 왜 저러는거냐. 하나님 믿는 사람이 아니다 저 목사는” “wkdq**** 만민중앙교회. 이단입니다. 한국에서 인정하는 기독교가 아니구요. 자기가 교주인 사이비 종교” “post**** 어차피 사이비교주잖아. 이제야 터진 게 더 신기하다” “teno**** 이재록은 대한민국 기독교에서 이단으로 낙인 받은 사이비 교주 입니다 MBC 습격한 단체가 바로 만민중앙교회 입니다. 이단중의 이단입니다” “cont**** 제발 사이비에 교회라고 칭하지말아주세요” “leen**** 기존교회에서 이단으로 판정된 교회입니다”라는 댓글이 줄 잇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