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창진 전 대한항공 사무장 '외부자들' 출연 -'그것이 알고싶다' 출연 당시에도 충격 발언 박창진 전 대한항공 사무장 (사진='외부자들' 방송 캡처) [뷰어스=서주원 기자] 박창진 전 대한항공 사무장이 '외부자들'에 출연해 한진그룹 오너 일가의 갑질 행태를 고발했다.  박창진 전 사무장은 24일 방송된 채널A ‘외부자들’에 출연해 오너 일가 탑승 시 대응 메뉴얼을 언급했다. 박창진 전 사무장은 “VIP 전담팀이 있다”며 “일가 마다 특징이 있다. 누구는 물이라고 했을 때 탄산수를 줘야 한다”며 “서비스를 많이 안 해본 승무원이 일가를 모시게 됐는데 똑같이 물이라고 얘기를 했다. 교육에서 누구는 탄산수, 누구는 물이라고 외웠는데 순간 헷갈린 거다 많이 서비스를 안 해봤으니까”라고 말했다. 이어 분이 물과 탄산수를 다 가져가서 선택하면 좋지 않을까 생각을 해서 두 개를 다 가져갔다. 어떤 일이 일어났을까. 내 의지를 다 알아 들으라고 하더라”라고 한 말을 전했다. 박창진 전 사무장은 ‘외부자들’에 앞서 SBS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도 오너일가의 갑질 행태를 고발한 바 있다. 215년 10월 10일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대한항공 조현아 전 부사장의 '땅콩회항' 내용이 방송됐다. 사건의 피해자인 박창진 전 대한항공 사무장도 방송에 출연해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당시 박창진 전 사무장은 “여승무원들은 다 그 상황에 대해 본인이 직접 욕설을 듣고 파일로 맞기도 했지만 그런적이 없다고 하더라”며 “이 사건이 잠잠해지면 모기업 회장이 주주로 있는 대학 교수로 보내주겠다고 했다”고 전했다.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은 해당 여승무원이 조사를 받으러 들어가는 도중에 웃는 모습을 공개해 보는 이들을 충격에 빠트렸다. 이 영상을 본 박창진 전 사무장 역시 당황하면서 씁쓸한 표정을 감추지 못했다. 그는 “내 지인에게 메신저 연락이 왔는데 나에 대한 찌라시가 돌고 있다 말했다”며 "(찌라시에는)승무원과 엔조이를 즐기고 성적으로 문란하다는 내용까지 담겨 있었다“고 전해 충격을 주었다.

박창진, 시사프로 출연마다 '충격발언'

서주원 기자 승인 2018.04.25 01:29 | 최종 수정 2136.08.17 00:00 의견 0

-박창진 전 대한항공 사무장 '외부자들' 출연

-'그것이 알고싶다' 출연 당시에도 충격 발언

박창진 전 대한항공 사무장 (사진='외부자들' 방송 캡처)
박창진 전 대한항공 사무장 (사진='외부자들' 방송 캡처)

[뷰어스=서주원 기자] 박창진 전 대한항공 사무장이 '외부자들'에 출연해 한진그룹 오너 일가의 갑질 행태를 고발했다. 

박창진 전 사무장은 24일 방송된 채널A ‘외부자들’에 출연해 오너 일가 탑승 시 대응 메뉴얼을 언급했다.

박창진 전 사무장은 “VIP 전담팀이 있다”며 “일가 마다 특징이 있다. 누구는 물이라고 했을 때 탄산수를 줘야 한다”며 “서비스를 많이 안 해본 승무원이 일가를 모시게 됐는데 똑같이 물이라고 얘기를 했다. 교육에서 누구는 탄산수, 누구는 물이라고 외웠는데 순간 헷갈린 거다 많이 서비스를 안 해봤으니까”라고 말했다.

이어 분이 물과 탄산수를 다 가져가서 선택하면 좋지 않을까 생각을 해서 두 개를 다 가져갔다. 어떤 일이 일어났을까. 내 의지를 다 알아 들으라고 하더라”라고 한 말을 전했다.

박창진 전 사무장은 ‘외부자들’에 앞서 SBS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도 오너일가의 갑질 행태를 고발한 바 있다.

215년 10월 10일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대한항공 조현아 전 부사장의 '땅콩회항' 내용이 방송됐다. 사건의 피해자인 박창진 전 대한항공 사무장도 방송에 출연해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당시 박창진 전 사무장은 “여승무원들은 다 그 상황에 대해 본인이 직접 욕설을 듣고 파일로 맞기도 했지만 그런적이 없다고 하더라”며 “이 사건이 잠잠해지면 모기업 회장이 주주로 있는 대학 교수로 보내주겠다고 했다”고 전했다.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은 해당 여승무원이 조사를 받으러 들어가는 도중에 웃는 모습을 공개해 보는 이들을 충격에 빠트렸다. 이 영상을 본 박창진 전 사무장 역시 당황하면서 씁쓸한 표정을 감추지 못했다.

그는 “내 지인에게 메신저 연락이 왔는데 나에 대한 찌라시가 돌고 있다 말했다”며 "(찌라시에는)승무원과 엔조이를 즐기고 성적으로 문란하다는 내용까지 담겨 있었다“고 전해 충격을 주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