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BTS) 진의 첫 솔로 월드 투어 중 일본 콘서트를 담은 블루레이 '#RUNSEOKJIN_epTOUR in Japan'이 판매 개시 직후 아마존 재팬과 라쿠텐 DVD/Blu-ray 베스트셀러 1위와 유니버셜 뮤직 재팬 스토어 히트 상품 1위에 올랐다.

(자료=빅히트 뮤직)

진은 지난해 9개 도시 총 18회의 첫 단독 팬 콘서트이자 첫 솔로 월드투어 '#RUNSEOKJIN_EP.TOUR'를 진행했다. 해당 투어는 폴스타(Pollstar)가 선정한 글로벌 콘서트 투어 Top 20과 빌보드(Billboard) 톱 투어 월간 차트 등에서 상위권에 오르는 등 역대 아시아 솔로이스트 최고 신기록을 기록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영국 롤링스톤(Rolling Stone)은 진의 월드투어에 별 5개 만점을 주며 진을 세상에 단 하나뿐인 독보적 엔터테이너라고 평했으며, 미국 포브스(Forbes)는 진이 넓은 음역과 안정적 고음 컨트롤로 실력파 보컬리스트임을 증명했다고 말하는 등 언론의 호평을 받으며 'GLOBAL SOLOIST JIN'의 진면목을 보여줬다.

한편 지난 6월 고양에서 열린 콘서트 실황을 담은 '런석진 에피소드 투어 더 무비' (#RUNSEOKJIN_EP.TOUR THE MOVI)가 지난해 12월 27일 전 세계에서 개봉과 함께 국내에서는 12월 31일부터 CGV 단독 상영 중이다. 오는 1월 10일부터 11일까지는 '런석진 에피소드 투어 더 무비' 싱어롱 상영회 개최로 글로벌 팬들은 다시 한번 라이브 콘서트의 감동을 기다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