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C-SM(사진=각 사 제공)
[뷰어스=이소희 기자] FNC엔터테인먼트와 SM이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에스엠(SM엔터테인먼트, 이하 SM)은 18일 ㈜에프엔씨애드컬쳐 지분 31%를 확보하며 인수작업을 완료했다. 그와 동시에 ㈜에프엔씨애드컬쳐 사명은 ㈜에스엠라이프디자인그룹으로 변경했다. ㈜에프엔씨엔터(FNC엔터테인먼트, 이하 FNC)는 지분율 18%를 보유한 2대주주가 됐다.
FNC와 SM은 ㈜에스엠라이프디자인그룹을 통해 패밀리십을 구축했다. 또 다양한 사업적 시너지를 창출함으로써 국내 종합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의 막강한 라인업을 완성할 전망이다. FNC의 대표이사를 겸임하고 있던 안석준 대표이사는 이후 ㈜에스엠라이프디자인그룹의 경영고문으로서 FNC와 SM 간의 사업적 결합을 위해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FNC는 현금 유동성을 바탕으로 아티스트 라인업을 강화하고 아티스트와 연계한 다양한 신규사업을 추진하는 등 사업을 다각화 할 계획이다. 또한 FNC는 기존 ㈜에스엠라이프디자인그룹의 예능제작 자회사였던 ㈜에프엔씨프로덕션을 인수했다. 드라마 제작사업 또한 직접 진행할 예정으로 미디어 제작 사업과 소속 아티스트와의 시너지를 계속해서 가져갈 계획이다.
㈜에프엔씨프로덕션은 JTBC ‘뭉쳐야 뜬다’, KBS2 ‘살림하는 남자들’ 등 인기 예능 프로그램을 제작하고 있다. 최근에는 JTBC ‘아이돌룸’을 선보여 화제를 모았다.
한편 FNC는 최근 전문경영인 안석준 대표이사와 콘텐츠 제작 전문가인 한승훈 대표이사의 공동대표체제로 경영권에 변화를 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