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너도 인간이니 문전사, 몬스터유니온)   [뷰어스=손예지 기자] KBS 2TV 월화드라마 ‘너도 인간이니’(극본 조정주, 연출 차영훈)의 종영이 임박한 가운데, 인공지능 로봇 남신Ⅲ(서강준)의 앞날에 시청자들의 궁금증이 높아진다. 6일 방송에서는 남신Ⅲ가 누군가의 대신이 아닌, 본연의 모습 그대로 사람들과 마주할 예정이다. PK 그룹의 주주들 앞에 나타나 “안녕하세요, 메디 카를 기획하고 런칭한 인공지능 로봇 남신Ⅲ입니다”라고 인사한 그의 새로운 하루는 어떤 모습일까. 앞서 남신Ⅲ는 인간 남신(서강준)에게 수동모드로 제어당하며 소봉을 제 손으로 위협하게 됐다. 이 때문에 스스로를 “사라질 자유조차 없는, 인간한테 피해를 줄 수 있는 기계”라고 생각하게 됐다.  그럼에도 인간은 도와줘야 한다는 따뜻한 원칙과 이를 응원하는 소봉 덕분에 트라우마를 딛고 사람들 앞에 정체를 드러낸 것. 소봉 덕분에 스스로 생각하고 행동하기 시작했지만, 그럼에도 남신의 자리를 지키기 위해 자신의 정체를 숨겼던 남신Ⅲ이다. 그러나 의식이 회복된 후, 하루가 다르게 엇나가는 남신과 이를 어떻게든 막고 싶은 영훈의 절박한 바람은 상황을 반전시켰다. 도와달라는 영훈의 부탁에 “난 기계에 불과해요”라며 망설이던 남신Ⅲ가 남건호(박영규) 회장의 뒤를 이을 인물로 남신이 호명되려는 순간 나타난 것. 인간 남신(서강준)을 걱정하는 엄마 오로라(김성령) 박사의 눈물에 그를 사칭하기로 결심한 남신Ⅲ. 지영훈(이준혁)이 지시하는 대로 자의식은 잠시 접어둔 채 남신처럼 말하고 행동했지만, 강소봉(공승연)을 만난 후 달라졌다. 남신인 척 연기를 하고 있지만 자신은 남신Ⅲ이며, 그렇기에 “누구 말도 듣지 말고 니 판단대로 행동하고 결정”해도 된다는 사실을 깨달았기 때문이다. 로봇이라는 걸 들키지 않아야만 했던 ‘너도 인간이니’ 서강준이 스스로 정체를 밝혔다. 남은 4회, 그에게 다가올 운명이 기대되는 이유다. ‘너도 인간이니’는 이날 오후 10시 방송한다.

‘너도 인간이니?’ 서강준의 앞날은?

손예지 기자 승인 2018.08.06 11:04 | 최종 수정 2137.03.11 00:00 의견 0
(사진=너도 인간이니 문전사, 몬스터유니온)
(사진=너도 인간이니 문전사, 몬스터유니온)

 

[뷰어스=손예지 기자] KBS 2TV 월화드라마 ‘너도 인간이니’(극본 조정주, 연출 차영훈)의 종영이 임박한 가운데, 인공지능 로봇 남신Ⅲ(서강준)의 앞날에 시청자들의 궁금증이 높아진다.

6일 방송에서는 남신Ⅲ가 누군가의 대신이 아닌, 본연의 모습 그대로 사람들과 마주할 예정이다. PK 그룹의 주주들 앞에 나타나 “안녕하세요, 메디 카를 기획하고 런칭한 인공지능 로봇 남신Ⅲ입니다”라고 인사한 그의 새로운 하루는 어떤 모습일까.

앞서 남신Ⅲ는 인간 남신(서강준)에게 수동모드로 제어당하며 소봉을 제 손으로 위협하게 됐다. 이 때문에 스스로를 “사라질 자유조차 없는, 인간한테 피해를 줄 수 있는 기계”라고 생각하게 됐다. 

그럼에도 인간은 도와줘야 한다는 따뜻한 원칙과 이를 응원하는 소봉 덕분에 트라우마를 딛고 사람들 앞에 정체를 드러낸 것.

소봉 덕분에 스스로 생각하고 행동하기 시작했지만, 그럼에도 남신의 자리를 지키기 위해 자신의 정체를 숨겼던 남신Ⅲ이다. 그러나 의식이 회복된 후, 하루가 다르게 엇나가는 남신과 이를 어떻게든 막고 싶은 영훈의 절박한 바람은 상황을 반전시켰다. 도와달라는 영훈의 부탁에 “난 기계에 불과해요”라며 망설이던 남신Ⅲ가 남건호(박영규) 회장의 뒤를 이을 인물로 남신이 호명되려는 순간 나타난 것.

인간 남신(서강준)을 걱정하는 엄마 오로라(김성령) 박사의 눈물에 그를 사칭하기로 결심한 남신Ⅲ. 지영훈(이준혁)이 지시하는 대로 자의식은 잠시 접어둔 채 남신처럼 말하고 행동했지만, 강소봉(공승연)을 만난 후 달라졌다. 남신인 척 연기를 하고 있지만 자신은 남신Ⅲ이며, 그렇기에 “누구 말도 듣지 말고 니 판단대로 행동하고 결정”해도 된다는 사실을 깨달았기 때문이다.

로봇이라는 걸 들키지 않아야만 했던 ‘너도 인간이니’ 서강준이 스스로 정체를 밝혔다. 남은 4회, 그에게 다가올 운명이 기대되는 이유다.

‘너도 인간이니’는 이날 오후 10시 방송한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