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픽사베이 제공) [뷰어스=김현 기자] 구정 연휴가 지난 뒤 많은 이들이 cj대한통운, 로젠택배, 한진택배 등 각종 택배 배송 조회에 관심을 두고 있다.  지난 6일부로 5일 간의 황금연휴가 끝났다. 하지만 일상 복귀의 스트레스가 다가오기도 전 뜻밖의 문제가 많은 이들의 심기를 건드리고 있는 모양새다. 바로 각종 택배 조회가 그 주인공이다. 현재 많은 이들은 cj대한통운, 로젠택배, 한진택배, 롯데택배 등 택배 조회를 하며 이전에 주문했던 물건이 언제 올지 궁금해 하고 있다. 주말과 명절이 끼어 있어 평소보다 배송이 훨씬 오래 걸리는 것.  이 같은 대란은 매년 있어왔기에 각 택배사에도 만반의 준비를 했다. cj대한통운은 설 택배 물량이 급증할 것을 대비해 오는 3월 15일까지 약 5주간을 설 명절 특별수송 기간으로 정하고 비상근무에 돌입했다. 본사에 비상상황실을 설치해 전국 물동량 흐름을 모니터링하고 콜센터 상담원과 상·하차 및 콜센터 인력도 20% 추가 투입한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택배조회를 해봐도 느린 배송 속도에 불만은 폭주하고 있다. 특히 가수의 콘서트 티켓을 기다리고 있는 고객들은 혹시 배송 과정에서 분실된 것은 아닌지, 언제쯤 손에 넣을 수 있을지 발을 동동 구르고 있다. 실제로 최근 한 대형 가수의 내한공연 티켓과 관련해 서로 택배조회에 대한 의견을 주고받고 있다. 그런가 하면 명절에는 물량이 밀리는 것은 당연하기 때문에 기다릴 필요가 있다는 목소리도 있다. 실제로 연휴가 끝난 지 이틀밖에 지나지 않았다. 이에 ‘성급함의 민족’이라며 변치 않는 택배 조회 결과를 계속 들여다보기보다 느긋하게 기다릴 필요도 있다는 입장이 나오는 중이다.

택배조회, cj대한통운·로젠·한진 배송 모두 대란...‘성급함의 민족’ vs ‘가수 티켓도 있는데’

김현 기자 승인 2019.02.08 12:02 | 최종 수정 2138.03.18 00:00 의견 0
(사진=픽사베이 제공)
(사진=픽사베이 제공)

[뷰어스=김현 기자] 구정 연휴가 지난 뒤 많은 이들이 cj대한통운, 로젠택배, 한진택배 등 각종 택배 배송 조회에 관심을 두고 있다. 

지난 6일부로 5일 간의 황금연휴가 끝났다. 하지만 일상 복귀의 스트레스가 다가오기도 전 뜻밖의 문제가 많은 이들의 심기를 건드리고 있는 모양새다. 바로 각종 택배 조회가 그 주인공이다.

현재 많은 이들은 cj대한통운, 로젠택배, 한진택배, 롯데택배 등 택배 조회를 하며 이전에 주문했던 물건이 언제 올지 궁금해 하고 있다. 주말과 명절이 끼어 있어 평소보다 배송이 훨씬 오래 걸리는 것. 

이 같은 대란은 매년 있어왔기에 각 택배사에도 만반의 준비를 했다. cj대한통운은 설 택배 물량이 급증할 것을 대비해 오는 3월 15일까지 약 5주간을 설 명절 특별수송 기간으로 정하고 비상근무에 돌입했다. 본사에 비상상황실을 설치해 전국 물동량 흐름을 모니터링하고 콜센터 상담원과 상·하차 및 콜센터 인력도 20% 추가 투입한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택배조회를 해봐도 느린 배송 속도에 불만은 폭주하고 있다. 특히 가수의 콘서트 티켓을 기다리고 있는 고객들은 혹시 배송 과정에서 분실된 것은 아닌지, 언제쯤 손에 넣을 수 있을지 발을 동동 구르고 있다. 실제로 최근 한 대형 가수의 내한공연 티켓과 관련해 서로 택배조회에 대한 의견을 주고받고 있다.

그런가 하면 명절에는 물량이 밀리는 것은 당연하기 때문에 기다릴 필요가 있다는 목소리도 있다. 실제로 연휴가 끝난 지 이틀밖에 지나지 않았다. 이에 ‘성급함의 민족’이라며 변치 않는 택배 조회 결과를 계속 들여다보기보다 느긋하게 기다릴 필요도 있다는 입장이 나오는 중이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