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MBC 방송화면)
[뷰어스=윤슬 기자] 미세먼지 마스크 KF99가 불티나게 팔리고 있지만 조심해야 할 점도, 고려해야 할 점도 다분히 많다.
3월 들어 미세먼지가 뒤덮히지 않은 곳이 없다. 이 때문에 새학기가 시작된 지난 4일부터 이틀 여 간 각종 사이트에서는 마스크 대란이 일어났다. 이 중 미세먼지 마스크 KF99는 단 1%의 미세먼지를 제외하고 코와 입으로 들어오는 먼지를 막을 수 있어 인기가 높다.
다만 미세먼지 마스크 KF99는 어린이나 노인에겐 권장하지 않는 추세다. 미세먼지 마스크 중 KF99보다 낮은 수치의 것들이 만들어지는 이유이기도 하다. 전문가들은 미세먼지 마스크 KF99의 경우 들숨 날숨이 어려워질 수 있다며 호흡기 상황에 각별히 신경써야 할 환자들은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한다.
때문에 미세먼지 마스크 KF99는 써보고 결정해야 한다는 의견이 많다. 미리 착용해보고 너무 답답하지 않도록 자신에게 맞는 수치의 마스크를 써야 한다는 것이다. 다만 미세먼지 마스크 KF99의 경우 값비싼 것들이 많고 대용량으로 묶어 파는 경우가 많다. 이 때문에 다른 이들의 후기를 참고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방법이다.
각종 소셜커머스 및 쇼핑몰이 미세먼지 마스크 KF99 판매에 나선 가운데 몇몇 마스크는 남다른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쓰기 편하고 착용감도 좋다" "길거리 담배 연기도 안 맡아질 정도지만 숨쉬기에 불편함이 없다" "다른 건 공기가 샌다는 데 이건 꽉 잡아주는 느낌이다"는 등 실제 구매자들의 후기는 참조할 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