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유유산균, 다이어트에 도움된다고 알려져 모유유산균 섭취 시 주의사항도 있나 (사진=MBC 기분좋은날 화면 캡처) 모유유산균이 다이어트를 원하는 시청자들의 관심을 사로잡고 있다. 모유유산균은 지난 16일 MBC 교양프로그램 ‘기분 좋은 날’에 소개됐다. 이날 전파를 탄 모유유산균은 탄수화물의 체내 흡수를 억제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졌다. 특히 백색지방 사이즈 감소에 효과적이라고 전문가들은 전했다. 아울러 전문가는 모유유산균을 포함해 유산균 영양을 100% 흡수하려면 물과 함께 섭취하고, 공복에 먹는 것이 좋으며, 식유섬유와 함께 먹으라고 설명했다. 특히 위에 음식물이 가득한 경우 유산균이 위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는데, 이 경우 위산에 손상 없이 장까지 곧장 가도록 공복에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한편 모유유산균은 유산균인만큼 과다 섭취할 경우 복통이나 설사 등을 유발할 수 있으니 장이 민감한 사람은 주의해야 한다는 설명도 덧붙였다.

모유유산균의 모든 것 ‘A TO Z’…똑똑한 섭취부터 주의사항까지

윤슬 기자 승인 2019.05.18 09:58 | 최종 수정 2138.10.02 00:00 의견 0

모유유산균, 다이어트에 도움된다고 알려져
모유유산균 섭취 시 주의사항도 있나

(사진=MBC 기분좋은날 화면 캡처)
(사진=MBC 기분좋은날 화면 캡처)

모유유산균이 다이어트를 원하는 시청자들의 관심을 사로잡고 있다.

모유유산균은 지난 16일 MBC 교양프로그램 ‘기분 좋은 날’에 소개됐다. 이날 전파를 탄 모유유산균은 탄수화물의 체내 흡수를 억제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졌다. 특히 백색지방 사이즈 감소에 효과적이라고 전문가들은 전했다.

아울러 전문가는 모유유산균을 포함해 유산균 영양을 100% 흡수하려면 물과 함께 섭취하고, 공복에 먹는 것이 좋으며, 식유섬유와 함께 먹으라고 설명했다. 특히 위에 음식물이 가득한 경우 유산균이 위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는데, 이 경우 위산에 손상 없이 장까지 곧장 가도록 공복에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한편 모유유산균은 유산균인만큼 과다 섭취할 경우 복통이나 설사 등을 유발할 수 있으니 장이 민감한 사람은 주의해야 한다는 설명도 덧붙였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