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현지 기자
걸그룹 있지가 새 앨범 타이틀곡 ‘아이씨(ICY)’의 파트를 박진영 프로듀서가 직접 지정했다고 밝혔다.
있지는 29일 오후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에서 첫 미니앨범 ‘IT’z ICY(있지 아이씨)’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타이틀곡 ‘ICY(아이씨)’는 겉은 차가워 보이지만 속은 뜨거운 열정이 넘치는 있지의 모습을 표현한 곡이다. JYP 박진영 프로듀서가 있지를 위해 처음 작사, 작곡한 쿨 서머송이다.
예지는 “PD님과 곡 작업이 생각보다 빨라서 기뻤다. PD님께서 이번에는 각자 파트를 직접 나눠줬다. 이에 맞춰서 다들 열심히 수행했다. PD님을 비롯해서 많은 스태프 분들이 엄청 심혈을 기울여줘서 좋은 작업물이 나온 것 같다”고 말했다.
채령은 “파트를 직접 나눠줬을 뿐 아니라 티칭도 직접해주셨다. 언제나 웃으면서 해주셔서 감사했다. 이번 노래는 꾸며내지 않은 자신감과 당당함을 리듬감 있게 표현하라고 주문해주셨다”고 덧붙였다.
앞서 있지의 데뷔곡 ‘달라달라’ 뮤직비디오는 57일 만에 1억뷰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K팝 데뷔 그룹 기준 ‘최단기간 1억 뷰 돌파’ 기록을 세웠다. 또 K팝 걸그룹 기준 ‘최단기간 지상파 음악방송 1위’ 및 지상파 7관왕을 포함해 ‘음악방송 총 9관왕’ 등 신기록을 수립한 있지는 ‘괴물신인’이라는 칭호를 받았다.
있지는 이날 오후 6시 타이틀곡 ‘ICY’와 미니 1집 ‘IT’z ICY’의 수록곡을 각종 음원사이트에 공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