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그룹 방탄소년단이 ‘다이너마이트(Dynamite)’ 뮤직비디오로 통산 10번째 유튜브 조회수 5억뷰 돌파의 금자탑을 쌓았다.

20일 방탄소년단 디지털싱글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가 이날 오전 9시를 기준으로 유튜브 조회수 5억회를 넘어섰다. 지난 8월 21일 오후 1시 공개된 후 61일만이다.

다이너마이트는 밝고 신나는 디스코 팝(Disco Pop) 장르의 곡이다. 방탄소년단은 다이너마이트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활력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만든 힐링송이라고 곡 제작 취지를 설명했다.

다이너마이트는 유튜브뿐 아니라 전통적인 음원 차트 시장에서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 발매 직후 미국 빌보드 핫 100 차트(9월 5일자)에서 진입과 동시에 1위를 기록했다. 이는 한국 가수 최초다. 최신 차트(10월 17일자)에서도 2위에 오르며 7주째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전 세계 200개 이상 국가 및 지역의 스트리밍과 판매량을 집계해 순위를 매기는 ‘빌보드 글로벌’ 차트에서도 방탄소년단 파워는 이어지고 있다. 최신 10월 17일자 차트에서 ‘빌보드 글로벌 200’ 3위,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2위에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