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BTS) 진이 '2025 펀덱스 어워드'에서 글로벌 슈퍼스타로서의 면모를 입증했다.

(자료=2025 펀덱스 어워드)

지난 18일 개최된 시상식에서 진은 글로벌 네티즌 인기 스타상 K-SHOW 남자 부문의 첫 수상자로 이름을 올렸다. 올해 3회를 맞은 펀덱스 어워드는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K-콘텐츠 화제성 데이터를 기반으로 운영하는 국내 최초 데이터 중심 시상식이다.

(자료=빅히트 뮤직)

글로벌 네티즌 인기 스타상은 올해 신설된 부문으로, 화제성 데이터 50%와 팬 투표 50%를 결합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데이터 분석과 글로벌 팬덤의 적극적 참여가 융합된 새로운 투표 방식으로 스타의 실질적 영향력을 측정하는 지표로 평가받는다.

(자료=빅히트 뮤직)

진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예능 '대환장 기안장'으로 예능 분야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과시했다.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발표한 4월 3주차 TV-OTT 통합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순위에서 1위를 차지했다. 드라마 강세 플랫폼인 넷플릭스에서 예능 프로그램으로는 이례적으로 '대한민국의 TOP 10 시리즈' 정상에 올랐다.

(자료=빅히트 뮤직)

앞서 지난 8월 진은 한국 소비자 포럼 주관 '2025 올해의 브랜드 대상' 남자 예능돌 부문을 수상하며 최고의 브랜드 파워를 입증했다. '대환장 기안장' 역시 프로그램 OTT 예능 부문에서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한편, 오는 12월 31일 CGV 단독 개봉을 앞둔 '#RUNSEOKJIN_EP.TOUR THE MOVIE'는 진의 첫 팬 콘서트 실황을 담은 영화로, 예능과 음악을 넘나드는 진의 다채로운 매력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