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 e-마케팅 페어(자료=이베이코리아)
G마켓과 옥션, G9를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가 국내 대표 온라인 박람회 ‘제12회 대한민국 e-마케팅 페어’를 오는 20일까지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e-마케팅페어’는 지난 2009년부터 시작해 올해 12회를 맞았다. 이베이코리아가 중소기업, 마을기업, 사회적기업, 정보소외계층 판매자의 혁신적인 우수상품을 고객에게 알리기 위해 개최하는 행사로 행정안전부·농림축산식품부·해양수산부가 후원하고 있다. 지난 11년 간 1조 2천억 원이 넘는 누적 거래액을 달성했으며, 약 1만 2천여명의 전국 생산자 및 판매자에게 G마켓, 옥션을 통해 상품을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2019년까지 1천회가 넘는 프로모션을 통해 2만 5천여 개의 상품을 판매했다.
올해는 G마켓과 옥션 ‘2020 e-마케팅페어’ 프로모션을 통해 신선/가공식품, 생필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 걸쳐 479개 사의 우수 상품 620여 종을 선보이고 있다. 전 고객에 매일 선착순으로 프로모션 상품 15% 할인 쿠폰(최대 1만원)을 제공한다. 멤버십제 ‘스마일클럽’ 회원은 17% 할인 쿠폰(최대 1만원)을 추가 제공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삼척 석이 기정떡 ▲햇빛순금 참깨 그대로 순참기름 ▲합명회사참좋은식품 아바이순대 ▲복순도가 손막걸리 ▲듬뿍농원 양배추즙 ▲질마재농장 유기농 쌀가루 ▲순천만수산 고등어 ▲광천김 국내산 재래김 ▲해오름반찬 명란젓 등이 있다.
내년 1월 중에는 참여 기업 중 우수 성과 및 사례를 선발해 총 8개 기업에 개별 시상한다. 시상은 ▲지역활성화부문 ▲농심품부문 ▲해양수산부문 ▲거래혁신부문 총 4개 부문에 나누어 이루어진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G마켓과 옥션에서 ‘e마케팅페어’를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이베이코리아 영업기획실 김해동 실장은 “이베이코리아는 뛰어난 역량을 가진 중소상공인들을 발굴하는 e-마케팅페어를 통해 잠재력있는 판매고객과의 상생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며 “특히 코로나19 사태로 인하여 온라인 판로 개척이 필수 과제가 되고 있는 만큼, 많은 소상공인들이 온라인 플랫폼에서 실질적인 판매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지원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베이코리아는 지난 2003년부터 온-오프라인으로 소상공인 판매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오프라인으로만 연 1000회의 교육을 진행했다. 수출경진대회인 ‘이베이 수출스타’는 지난 9년간 187개국에 수출하는 1만5천명의 판매자를 배출했으며, 누적 거래액은 208억원을 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