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YouTube BANGTANTV)
방탄소년단 뷔의 자작곡 'Winter Bear(윈터베어)'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스트리밍 6000만뷰를 돌파했다.
2019년 8월 선물처럼 깜짝 공개한 '윈터베어'는 뷔의 매력적인 보이스와 아름다운 선율로 전 세계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자료=YouTube BANGTANTV)
공개 직후 미국 ABC방송국의 굿모닝 아메리카(GMA)에서는 '윈터베어'의 발표 소식과 함께 뮤직비디오를 소개했고, 미국의 인기 라디오 방송국 KISS FM 103.7 에서도 뷔의 신곡 소식을 전하며 '윈터베어'를 선곡 할 만큼 큰 반향을 일으켰다.
'한 편의 영화와 같은 작품'이라는 평을 받는 '윈터베어'의 뮤직비디오는 뷔가 직접 연출하고 출연해 화제가 되었다. 예술적인 영상미로 인해 유수 언론매체와 전문가들에게 극찬을 받으며 발매 직후 월드와이드 실시간 트레딩 1위에 올랐고 미국, 캐나다, 영국 등 61개국에서 인기 동영상 상위권에 진입하여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다.
(자료=BTS SoundCloud)
'윈터베어'는 2019년 뷔의 생일에 중국 북경 고북수진 드론쇼의 배경음악으로 사용되었고, 2020년 생일에는 세계 최고층 두바이의 '부르즈 칼리파' LED쇼와 함께 세계 최대의 음악분수인 두바이 분수의 분수쇼에서도 배경음악으로 등장하며 팬들의 각별한 사랑을 받고 있다.
각종 방송 프로그램의 배경음악으로도 등장하며 화제를 불러 일으킨 '윈터베어'는 최근 사운드 클라우드 1억3000만 스트리밍을 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