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엔터테인먼트)
방탄소년단이 일본 신곡 'Film out'으로 오리콘 차트 정상에 올랐다.
지난 3일 일본 오리콘이 발표한 최신 차트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Film out'은 다운로드 수 2만 3344건을 기록하며 데일리 디지털 싱글 랭킹에서 1위를 차지했다.
'Film out'은 방탄소년단이 오는 6월 16일 발매 예정인 일본 베스트앨범 'BTS, THE BEST'의 수록곡으로, 지난 2일 선공개됐다. 멤버 정국이 작곡에 참여, 일본 록밴드 백 넘버(back number)와 호흡을 맞춰 완성한 발라드 장르의 곡으로, 사랑하는 사람을 향한 애절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특히, 뮤직비디오 속 방탄소년단은 혼자라는 사실을 깨닫고 환영과 함께 살아가는 모습을 눈빛과 표정으로 섬세하게 표현해 강한 여운을 남긴다.
방탄소년단의 새로운 매력이 담긴 'Film out'은 공개 직후 일본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3일 정오까지 전 세계 97개 국가/지역 아이튠즈 톱송 차트에서 정상을 휩쓸었고, 라인 뮤직과 AWA, mora 등 일본 주요 음원사이트에서도 1위를 달성했다.
방탄소년단은 음원 공개와 동시에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Film out'의 뮤직비디오도 공개했는데, 24시간 만에 2938만 조회수를 기록했다. 이는 방탄소년단의 일본 오리지널 곡 사상 24시간 최다 조회수이다. 4일 일본 오리콘이 발표한 최신 차트에 따르면, 해당 곡은 다운로드 수 5282건을 기록하며 데일리 디지털 싱글 랭킹에서 1위에 올라 이틀 연속 정상을 지키고 있다.
한편, 'BTS, THE BEST'에는 'Film out'과 전 세계에 돌풍을 일으킨 디지털 싱글 'Dynamite'를 포함해 방탄소년단이 2017년부터 4년 동안 일본에서 발매한 싱글과 앨범 수록곡 등 총 23곡이 담길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