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NH투자증권)
NH투자증권은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겨냥한 디지털 플랫폼 '투자가 문화로'를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투자가 문화로'는 NH투자증권의 디지털 브랜딩 공간이다. ‘길’을 뜻하는 가(街, 투자가), 로(路, 문화로)를 활용해 이름을 지었다. 투자 경험이 없는 MZ세대 고객들이 부담 없이 투자를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투자 놀이터’다.
슈퍼스톡마켓 ▲솔루션센터 ▲게임랜드 ▲문화살롱 ▲NH쇼룸 등의 콘텐츠로 구성됐다.
슈퍼스톡마켓에서는 가상쇼핑 지원금 1억원으로 국내외 주식 쇼핑이 가능하다. 슈퍼스톡마켓은 MZ세대들이 브랜드 가치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모의투자 체험공간으로 올해 상반기 여의도 핫플레이스인 더현대 서울에 입점 운영해 약 3만명의 호응을 얻기도 했다.
솔루션 센터에서는 투자 성향 MBTI 진단을 통한 본인의 투자 유형 및 유형별 전문가 조언을 확인할 수 있고 유선이나 화상 상담이 가능한 비대면 상담 코너도 제공한다. 게임랜드는 투자가 문화로 내 간단한 투자능력고사 테스트를 통해 투자 레벨을 높여가는 게임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투자에 대한 기초를 다져주는 다양한 영상 콘텐츠도 제공한다.
NH투자증권은 플랫폼 공식 출범을 기념해 다양한 오픈 이벤트도 진행한다. NH슈퍼스톡마켓에서 주식 쇼핑을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100만원의 투자지원금과 고프로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주식 쇼핑을 진행하고 구매 내역 페이지를 캡처해 인스타그램에 공유하고 후기를 남기면 참여가 완료된다.
해당 이벤트는 NH투자증권 계좌 고객이 아니어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기간은 오는 9월 30일까지며 당첨자발표는 10월 15일 개별 문자 통보된다.
NH투자증권 관계자는 “언택트 시대에 MZ세대들에게 투자 진입 장벽을 낮추고, 투자자들에게 다양한 투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런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투자가 문화로를 통해 미래 주요 고객층인 MZ세대와의 관계를 강화하고 이후 실제 고객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