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이미지 더블클릭)
(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정국의 커버곡 'Falling'(폴링)이 유튜브에서 역대 한국 솔로 오디오 중 최다 '좋아요'를 기록하는 막강 파워를 과시했다.
편집(이미지 더블클릭)
(자료=유튜브, 올케이팝)
정국은 지난 10월 29일 방탄소년단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해리 스타일스'(Harry Styles)의 'Falling'(폴링) 커버 오디오 영상을 공개, 11일 만에 350만 '좋아요'를 돌파했다. 이에 미국 매체 '올케이팝'(allkpop)은 "BTS 정국의 커버 'Falling'이 350만 '좋아요'를 넘어서며 유튜브에서 역대 최다 '좋아요'를 얻은 한국 솔로이스트 오디오로 기록을 연장했다"고 보도했다.
편집(이미지 더블클릭)
(자료=빅히트 뮤직)
매체는 "정국의 'Falling' 커버가 계속해서 청취자들을 매료시키며 2주째 유튜브에서 엄청난 사랑과 관심을 받고 있다"고 전하며 이는 팬들 뿐만 아니라 비(非)팬들에 이르기까지 전세계적인 실질적 인기를 증명해 보인 것이라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편집(이미지 더블클릭)
(자료=빅히트 뮤직)
이어 'Falling' 커버는 음악 프로듀서, 레이블, 연예인, 그리고 전세계 매체로부터 엄청난 관심을 받았다. 프로모션 없는 서프라이즈 커버가 라디오에서 많은 사랑을 받는 것은 정국의 세계적인 영향력과 인기, 그리고 그가 최고의 보컬이라는 증거라고 평가했다.
편집(이미지 더블클릭)
(자료=빅히트 뮤직)
마지막으로 "3년 연속 유튜브 최다 검색 K팝 아이돌 1위의 기록을 보유하고 있는 정국이 '글로벌 아이콘', 'Worldwide IT Boy'의 명성은 물론 보컬로서도 높은 인기를 보이고 있다"고도 평하며 유튜브에서 정국 보컬의 명성 또한 높다고 덧붙였다.
이처럼 정국의 'Falling'은 공개 이후 역대 신기록을 달성하며 유럽의 빌보드라고도 불리는 세계적 권위의 월드 뮤직 어워드(WMA)에 큰 주목을 받기도 했다. 특히 뮤직비디오나 퍼포먼스, 스토리가 담긴 화려한 영상들과는 달리 노래만 나오는 오디오 영상인데도 4일부터 12일까지 9일 연속으로 유튜브 전세계 인기 동영상 (뮤직 카테고리) 톱5위 안에 랭크되기까지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