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공식 블로그)
방탄소년단 뷔가 팝의 본고장 영국 오피셜 차트에서 한국 솔로가수 최고 기록을 세우며 막강 솔로파워를 과시했다.
(자료=영국 오피셜 차트)
지난달 24일 뷔는 SBS 드라마 '그 해 우리는' OST 'Christmas Tree'를 발매했다. 해당 곡은 12월 31일(현지 시각) 영국의 ‘오피셜 싱글 세일즈 차트(Official Singles Sales Chart)’와 ‘오피셜 싱글 다운로드 차트(Official Singles Download Chart)’에서 각각 2위에 올랐다. 이는 역대 한국 솔로가수 최고의 성적이다.
(자료=빅히트 공식 블로그)
오피셜 차트(Official Chart)는 BBC 라디오가 발표하는 영국 인기 팝차트로, 미국 빌보드 차트와 함께 팝 시장 양대 차트로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레전드 캐롤들이 점령하는 연말 크리스마스 시즌에 한국 발매곡이 영국 오피셜차트에 오르는 것 자체가 매우 이례적이다. 뷔의 글로벌 영향력과 인기가 이뤄낸 특별한 기록이라 할 수 있다.
(자료=빅히트 공식 블로그)
뷔는 ‘오피셜 인디펜던트 싱글 차트(Official Independent Singles Chart)’에도 24위에 올라 막강한 음원파워를 과시했다.
앞서 뷔는 지난 해 또 다른 OST ‘Sweet Night’로 ‘오피셜 싱글 세일즈 차트’ 톱10에 진입하며 한국 OST 최초의 차트인 기록을 세운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