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에는 하루에도 수 없이 많은 제품들이 쏟아져 나온다. 그 중 대기업 계열사들이 선보이는 소비자 편의성 혹은 선호성 제품 및 이벤트만 가려 정보를 제공한고자 한다. 뷰어스는 유통공룡들의 오늘은 어떤 이슈가 있는지, 어떤 다양한 제품들과 소식들로 소비자를 맞이하는지, 그날의 트렌드는 어떤지 간단명료하게 정리했다. -편집자주- (사진=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기부금 전달 롯데칠성음료가 소아암·백혈병 환아들을 지원하는 소아암 전문 민간 기관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21일 밝혔다. 기부금은 소아암과 백혈병을 치료받으며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가정 환아들의 치료비로 쓰일 예정이다. 이번 기부금은 임직원들의 목표 달성 펀드 성공보수와 본사 내 마련된 로봇 커피 머신 ‘샬롯’에서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판매한 수익금으로 총 2600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임직원 목표 달성 펀드는 롯데칠성음료 임직원들이 자격증 취득, 봉사활동, 금연, 다이어트 등 다양한 종목 중 한 가지를 선정해 정해진 기간 내에 목표 달성 시 성공보수를 기부할 수 있게 한 제도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임직원들의 목표 달성 펀드를 통해 자기 개발과 함께 기부에도 참여할 수 있어서 그 의미가 더 크다”며 “앞으로도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동참하는 기부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롯데면세점) ■ 롯데면세점, ‘라 메르’ 랜선 뷰티 클래스 성료 롯데면세점(대표이사 이갑)이 브랜드와의 협업 이벤트를 비대면으로 재개하며 고객 체험 마케팅을 강화한다. 롯데면세점은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 ‘라 메르(La Mer)’와 손잡고 랜선 뷰티 클래스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20일 롯데면세점은 ‘라 메르와 함께하는 롯데면세점 VIP 버추얼 이벤트’에 VIP 고객 40여 명을 초청해 라 메르의 토탈 안티에이징 라인인 ‘제네상스 드 라 메르TM’의 제품 사용법 및 뷰티 팁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롯데면세점은 이들 고객에게 제품 트라이얼 키트와 마사지 툴을 사전에 증정하여 뷰티 클래스를 진행하는 동안 제품을 함께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행사 종료 후에는 더욱 상세한 뷰티 컨설팅을 희망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1:1 맞춤형 피부관리 솔루션을 제공했다. 롯데면세점은 행사 참석 고객 중 오는 27일까지 라 메르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구매 금액에 따라 롯데면세점 적립금과 함께 라 메르 스페셜 기프트를 증정한다. 이승국 롯데면세점 상품본부장은 “코로나로 인해 한동안 중단되었던 브랜드 협업 이벤트를 비대면으로 전환해 재개했다”라며 “올 한 해 다양한 콘셉트의 비대면 이벤트를 기획해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지붕 유통家-롯데] 백혈병 환아 돕는 롯데칠성-비대면 뷰티클래스 성료한 롯데면세점

심영범 기자 승인 2022.01.21 09:15 의견 0

유통가에는 하루에도 수 없이 많은 제품들이 쏟아져 나온다. 그 중 대기업 계열사들이 선보이는 소비자 편의성 혹은 선호성 제품 및 이벤트만 가려 정보를 제공한고자 한다. 뷰어스는 유통공룡들의 오늘은 어떤 이슈가 있는지, 어떤 다양한 제품들과 소식들로 소비자를 맞이하는지, 그날의 트렌드는 어떤지 간단명료하게 정리했다. -편집자주-

(사진=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기부금 전달

롯데칠성음료가 소아암·백혈병 환아들을 지원하는 소아암 전문 민간 기관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21일 밝혔다.

기부금은 소아암과 백혈병을 치료받으며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가정 환아들의 치료비로 쓰일 예정이다.

이번 기부금은 임직원들의 목표 달성 펀드 성공보수와 본사 내 마련된 로봇 커피 머신 ‘샬롯’에서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판매한 수익금으로 총 2600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임직원 목표 달성 펀드는 롯데칠성음료 임직원들이 자격증 취득, 봉사활동, 금연, 다이어트 등 다양한 종목 중 한 가지를 선정해 정해진 기간 내에 목표 달성 시 성공보수를 기부할 수 있게 한 제도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임직원들의 목표 달성 펀드를 통해 자기 개발과 함께 기부에도 참여할 수 있어서 그 의미가 더 크다”며 “앞으로도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동참하는 기부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롯데면세점)

■ 롯데면세점, ‘라 메르’ 랜선 뷰티 클래스 성료

롯데면세점(대표이사 이갑)이 브랜드와의 협업 이벤트를 비대면으로 재개하며 고객 체험 마케팅을 강화한다.

롯데면세점은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 ‘라 메르(La Mer)’와 손잡고 랜선 뷰티 클래스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20일 롯데면세점은 ‘라 메르와 함께하는 롯데면세점 VIP 버추얼 이벤트’에 VIP 고객 40여 명을 초청해 라 메르의 토탈 안티에이징 라인인 ‘제네상스 드 라 메르TM’의 제품 사용법 및 뷰티 팁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롯데면세점은 이들 고객에게 제품 트라이얼 키트와 마사지 툴을 사전에 증정하여 뷰티 클래스를 진행하는 동안 제품을 함께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행사 종료 후에는 더욱 상세한 뷰티 컨설팅을 희망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1:1 맞춤형 피부관리 솔루션을 제공했다.

롯데면세점은 행사 참석 고객 중 오는 27일까지 라 메르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구매 금액에 따라 롯데면세점 적립금과 함께 라 메르 스페셜 기프트를 증정한다.

이승국 롯데면세점 상품본부장은 “코로나로 인해 한동안 중단되었던 브랜드 협업 이벤트를 비대면으로 전환해 재개했다”라며 “올 한 해 다양한 콘셉트의 비대면 이벤트를 기획해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