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이 제휴처에서 ‘우주패스 핫픽’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은 봄과 새 학기를 맞이해 편의점과 카페, 치킨 등 고객들이 평소 생활하며 한 번은 이용하게 되는 서비스들로 구성된 프로모션형 구독 상품 ‘우주패스 핫픽’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SKT는 다양한 생활밀착형 구독 상품들을 옵션으로 갖춘 우주패스 핫픽이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가져다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객들은 우주패스 핫픽의 옵션 가운데 2가지를 선택해(동일 카테고리에서 1개만 선택 가능) 이용할 수 있으며 사용 패턴에 따라 고객이 원하는 혜택으로 매월 손쉽게 변경할 수 있다.
우주패스 핫픽의 옵션은 국내 3대 편의점 체인인 CU와 GS25, 세븐일레븐 가운데 원하는 한 곳에서 이용 가능한 5000원 상품권과 엔젤리너스, 이디야, 매머드커피 등 국내 카페 브랜드 12곳에서 모두 이용 가능한 5000원 상품권을 포함한다.
또한 뷰티 체인인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5000원권과 치킨 체인인 굽네치킨과 또래오래 가운데 한 곳에서 이용 가능한 5000원 금액권, 교통 관련해서 UT 택시 5000원 할인권도 선택 가능한 옵션이다.
영화관 롯데시네마와 메가박스에서 이용 가능한 총 4가지의 ‘영화 할인 예매권 x 매점 혜택’도 옵션에 포함됐다.
메가박스에서는 ‘영화 1매 3000원권·매점 탄산음료 레귤러 사이즈 1·000원 구매권’ 옵션이나 ‘영화 2매 1만원권·매점 탄산음료 레귤러 사이즈 1000원 구매권’ 옵션 가운데 하나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롯데시네마에서는 ‘영화 1매 3000원권·매점 콤보2000원 할인권’ 옵션이나 ‘영화 2매 1만원권·매점 콤보 2·000원 할인권’ 옵션 가운데 선택 가능하다.
우주패스 핫픽은 오는 4월29일까지 한시적으로 5G 또는 LTE 스마트폰 신규 가입 고객과 기기변경 고객에 한해(태블릿PC, 스마트워치 등 세컨드 기기류 제외) 가입이 가능하다.
특히 지난 2월 출시된 이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갤럭시 S22의 고객들에겐 또 하나의 좋은 선택 상품이 될 전망이다,
SKT는 우주패스 핫픽을 선택한 고객들을 위해 가입 시 3개월간 무료로 상품을 제공하며 이후 월 이용료는 5900원이다.
우주패스 핫픽은 매달 혜택 페이지 주소(URL)를 문자로 받아 해당 혜택 페이지에서 옵션을 선택해 관련 쿠폰을 문자로 받는 형태로 이용할 수 있다.
SKT는 지난해 8월말 글로벌 구독 시장의 빠른 확산 트렌드에 맞춰 전 국민이 이용 가능한 구독 플랫폼을 추구한다는 철학을 ‘모두의 구독 유니버스, T우주’라는 슬로건에 담아 구독 브랜드 ‘T우주’를 론칭했다.
SKT가 추구하는 구독서비스는 다양한 고객에게 단순히 확보한 구독 상품을 제공하는 데 그치지 않는다. SKT와 정보통신기술(ICT) 패밀리사의 데이터 위에 다양한 구독 제휴사들을 통해 확보하는 풍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과 구독상품을 연결하는 최적의 구독 커머스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운영되고 있다.
SKT 윤재웅 구독마케팅담당은 “고객들의 실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구독 상품을 고민해 생활밀착형 구독 상품을 프로모션 형태로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생활을 윤택하게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기획해 국내외 60여개의 구독 제휴처를 100개 이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