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의 무한한 발전으로 생활은 편안해지고 있다. 날로 발전하는 생활가전의 기능은 알면 편리하고, 모르면 기존의 불편함에 순응하는 삶을 만들어 내는 요즘이다. 똑똑하게 진화하는 제품을 보다 간편하게 사용해 스마트한 라이프를 만들어가기 위해서는 정보력이 관건이다. 소비자에게 생활가전의 똑똑한 정보를 전달함으로써 무한히 발전하는 기술의 향연을 누리게 하고자 한다. -편집자주-
(사진=바디프랜드)
■ 바디프랜드, 누적 고객 100만 기념 이색 프로모션
안마의자 업체 바디프랜드는 누적 고객 100만 명을 앞두고 '황금 안마의자를 찾아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올해로 창립 15주년을 맞은 바디프랜드는 지난해 말 기준 누적 고객 96만 명 달성 이후 100만 고객 돌파를 앞두고 있다. 4인 가구가 함께 안마의자를 사용한다고 가정하면 국민 10명 중 1명 꼴로 바디프랜드 안마의자를 쓰고 있다는 설명이다. 현재와 같은 속도라면 3개월 내 누적 고객 100만명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2007년 설립 당시 27억원 수준이었던 매출액은 2020년 기준 5557억원으로 200배 이상 성장했다. 국내 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선전하고 있다. 글로벌 수출 경쟁력을 인정받아 안마의자 최초로 '2021년 세계일류상품 및 생산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바디프랜드는 100만 고객 돌파를 축하하는 의미로 다음달 10일까지 약 13억원 (100만 달러) 상당의 경품을 내건 특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전국 173곳의 직영 전시장에 방문만 해도 '꽝' 없는 보물찾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전시장에 마련된 시스템을 통해 '뽑기'에 참여한 뒤 당첨 결과를 확인하면 된다. 순금 1돈으로 제작한 황금 안마의자 피규어 100개, 렌탈료 최대 12개월 면제 쿠폰 200개, 미니건 또는 미니웜벨트 700개, 펠리니캡슐커피, 골프공 세트(3EA), BTN스페이스 퍼퓸 등 다양한 선물을 마련했다.
기간 내 안마의자를 렌탈 또는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2022명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행운의 100만 번째 고객에게는 3000만원 이상 상당의 순금 100돈으로 제작한 황금 안마의자 피규어를 증정한다. 100만 번째 고객을 기준으로 앞뒤 10명씩(99만9990번째~100만10번째) 총 20명의 고객에게도 각각 300만원 상당의 순금 10돈씩을 증정하기로 했다.
추첨을 통해 20명의 고객에게는 구매 제품과 동일한 안마의자를 1대 더 증정한다. 1981명의 고객에는 바디프랜드 양말 2종, 마스크 5종, 벨트, 넥타이, 행거치프 등으로 구성된 VIP기프트세트와 편안한 마사지감을 위한 프리미엄 마사지웨어를 함께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과 동시에 안마의자의 대중화 시대가 도래하면서 가구당 안마의자 보급률의 기울기도 날로 높아지고 있는 추세”라며 “100만 고객을 넘어 1000만 고객을 만날 수 있는 날 또한 예상보다 더 빨라질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덧붙여 “2027년 약 5000억 달러의 시장규모로 성장이 예상되는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에서 주요한 플레이어가 될 바디프랜드의 미래에 많은 기대 바란다”고 말했다.
청호나이스 에스프레카페 체험존 (사진=청호나이스)
■ “얼음 나오는 커피머신 체험하세요” 청호나이스, ‘에스프레카페’ 체험존 운영
청호나이스가 얼음나오는 커피머신 ‘에스프레카페’ 제품 체험존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체험존은 공유오피스 패스트파이브 4개지점(서울숲점, 역삼3호점, 강남4호점, 신사점) 내 공용라운지에서 오는 4월 13일까지 진행된다. 해당 지점을 이용중인 고객이면 체험 사용이 가능하고 강남4호점은 공유오피스 이용자 외에도 방문고객 누구나 체험이 가능하다.
체험존에서는 얼음나오는 커피머신 ‘에스프레카페’, 캡슐커피 전용머신 ‘이탈리아나’가 전시되며 방문고객은 이탈리아에서 직접 로스팅한 ‘에스프레카페’만의 최고급 커피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체험존을 방문해 시음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10명을 추첨 ‘이탈리아나’ 제품과 커피캡슐 1Box(16ea)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얼음 나오는 커피머신 ‘에스프레카페’는 2014년 청호나이스가 세계최초로 출시한 제품으로 현재까지 누적 13만5000대 이상이 판매되며 청호나이스의 스테디셀러 제품으로 자리 잡았다. 2021년 2월 ‘에스프레카페’ 신제품을 출시, 커피 추출부에 신모듈을 적용해 커피의 쓴맛은 다소 줄이고 전체의 균형감과 부드러운 맛을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에스프레카페’는 캡슐커피머신과 얼음정수기의 모든 기능을 한 제품에 담아낸 올인원 제품으로, 카운터탑형부터 업소용 대용량 스탠드형 제품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확보하고 있다.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더 많은 소비자들이 ‘얼음 나오는 커피머신 에스프레카페’의 가치를 직접 느껴볼 수 있도록 이번 체험존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청호나이스의 차별화된 제품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 접점을 지속적으로 넓혀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쿠쿠)
■ 쿠쿠 주방가전 다양한 색 입는다…‘컬러 마케팅’ 강화
쿠쿠는 주방가전 모델의 색상을 다양하게 추가하는 ‘컬러 마케팅’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쿠쿠전자는 최근 컬러 포인트를 준 주방 인테리어가 트렌드로 떠오르자 대표 품목인 전기밥솥을 시작으로 색을 강조한 제품 출시에 나섰다. 그동안 화이트, 블랙, 그레이 등 모노톤 색상의 주방가전을 주력으로 선보였다.
쿠쿠전자는 지난해 9월 새롭게 선보이는 메탈릭 그린 컬러의 트윈프레셔 밥솥을 출시한 데 이어 올해 초 캐비어 블루와 로즈 브라운 컬러의 트윈프레셔 모델을 추가 출시했다.
또 마스터셰프에는 그레이스 화이트를, 보급형 마스터셰프 더 라이트에는 그레이스 브라운과 아이보리 컬러를 추가하며 올해 42개 밥솥 모델에 새로운 컬러를 적용해 라인업을 강화할 예정이다.
쿠쿠홈시스도 정수기의 컬러라인업을 확대해 출시한다. 주방 카운터에 올려놓고 쓰는 품목인 만큼 밥솥과 동일한 컬러를 적용한 정수기로 주방 인테리어에 통일감을 높이고 제품 간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올해 상반기 내 인기 모델인 100도 끓인 물 정수기에 그레이스 화이트, 캐비어 블루, 그레이스 핑크, 그레이스 아이보리 컬러를 적용해 출시한다.
쿠쿠 관계자는 “과거에는 튀지 않고 공간에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모노톤 색상의 주방가전이 인기였다”며 “최근 취향과 개성을 중시하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주축으로 주방에 디자인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컬러 가전을 찾는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주방 카운터에 항상 놓고 사용하는 밥솥과 정수기에 차별화된 컬러를 입혀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는 것은 물론 일상 속 시각적 즐거움까지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