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정국 공식 인스타그램) 미국 대중 문화지 롤링스톤이 방탄소년단 정국의 'Euphoria'를 '최고의 BTS 노래' 솔로곡으로 꼽았다. (자료=롤링스톤) 최근 미국 대중 문화지 롤링스톤은 '최고의 BTS 노래 100선'을 선정해 보도했다. 매체는 정국의 'Euphoria'를 가장 성공적인 BTS 솔로곡 중 하나로 지목했다. 이 곡은 '최고의 BTS 노래 100선' 중 23위에 올랐다. 이는 멤버들의 솔로곡 중 가장 높은 순위로, 메인보컬 정국의 강력한 존재감을 보여줬다 할 수 있다. (자료=빅히트 뮤직) 정국의 또 다른 솔로곡 '시차'(My Time) 역시 48위에 이름을 올리며 막강한 위력을 뽐냈다. 정국이 작곡, 작사, 프로듀싱한 곡들도 '최고의 BTS 노래 100선'에 대거 이름을 올리며 '올라운더 아티스트'의 면모까지 과시했다. (자료=정국 공식 인스타그램) 정국이 프로듀싱과 작곡, 작사에 참여한 'Magic Shop'은 18위에 올랐고 본래 자신의 믹스테이프에 수록될 예정이었던 'Stay'는 63위, 'Your Eyes Tell'은 92위로 랭크되며 곡 작업에 대한 독보적인 능력치도 자랑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매체는 46위에 오른 'Dynamite'에 대해 정국을 "Young-genius polymath Jung Kook"(다재다능한 젊은 천재 정국)이라는 최고의 수식어를 붙여 극찬을 표하기도 했다. 앞서 지난해 롤링스톤은 방탄소년단의 인터뷰를 실으며 "정국은 엄청난 노래와 춤 실력을 가진 타고난 팝스타"라고 평가한 바 있다. 2020년 '시차'와 'Euphoria'는 롤링스톤 인디아가 선정한 '최고의 BTS 노래 100선'에 26위, 83위로 각각 올랐다.

[BTS News] 방탄소년단 정국 ‘Euphoria’, 美롤링스톤 선정 ‘최고의 BTS 솔로곡’...“다재다능 젊은 천재”

반경림 기자 승인 2022.03.25 06:52 의견 1
(자료=정국 공식 인스타그램)

미국 대중 문화지 롤링스톤이 방탄소년단 정국의 'Euphoria'를 '최고의 BTS 노래' 솔로곡으로 꼽았다.

(자료=롤링스톤)

최근 미국 대중 문화지 롤링스톤은 '최고의 BTS 노래 100선'을 선정해 보도했다. 매체는 정국의 'Euphoria'를 가장 성공적인 BTS 솔로곡 중 하나로 지목했다. 이 곡은 '최고의 BTS 노래 100선' 중 23위에 올랐다. 이는 멤버들의 솔로곡 중 가장 높은 순위로, 메인보컬 정국의 강력한 존재감을 보여줬다 할 수 있다.

(자료=빅히트 뮤직)

정국의 또 다른 솔로곡 '시차'(My Time) 역시 48위에 이름을 올리며 막강한 위력을 뽐냈다. 정국이 작곡, 작사, 프로듀싱한 곡들도 '최고의 BTS 노래 100선'에 대거 이름을 올리며 '올라운더 아티스트'의 면모까지 과시했다.

(자료=정국 공식 인스타그램)

정국이 프로듀싱과 작곡, 작사에 참여한 'Magic Shop'은 18위에 올랐고 본래 자신의 믹스테이프에 수록될 예정이었던 'Stay'는 63위, 'Your Eyes Tell'은 92위로 랭크되며 곡 작업에 대한 독보적인 능력치도 자랑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매체는 46위에 오른 'Dynamite'에 대해 정국을 "Young-genius polymath Jung Kook"(다재다능한 젊은 천재 정국)이라는 최고의 수식어를 붙여 극찬을 표하기도 했다.

앞서 지난해 롤링스톤은 방탄소년단의 인터뷰를 실으며 "정국은 엄청난 노래와 춤 실력을 가진 타고난 팝스타"라고 평가한 바 있다. 2020년 '시차'와 'Euphoria'는 롤링스톤 인디아가 선정한 '최고의 BTS 노래 100선'에 26위, 83위로 각각 올랐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