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BTS_twt)
방탄소년단 정국이 캠핑 브이로그를 공개한 후 유튜브 최다 조회수 1위부터 트위터 123개국 실시간 트렌드까지 장악했다.
(자료=유튜브 BANGTANTV)
지난 6일 정국은 공식 유튜브 채널 ‘BANGTANTV’를 통해 ‘[BTS VLOG] Jung Kook l CAMPING VLOG’ 라는 제목과 해시태그 ‘캠핑이올시다’, ‘한국인특_볶음밥배따로있음’, ‘오로라불멍’으로 약 46분의 캠핑 브이로그 영상을 게재했다.
(자료=유튜브 BANGTANTV)
영상에서 정국은 자신이 직접 운전을 하며 브이로그를 시작했다. 정국은 “난생 태어나서 처음 차박(자동차에서 잠을 자며 머무르는 것)을 하게 됐다”며 한껏 기대감에 들뜬 목소리로 목적지 고성을 향해 달려갔다.
정국은 가평 휴게소에 들러 “뭔가 유튜버가 된 것 같다”며 목적지까지 먹방을 위해 회오리 감자, 소떡소떡, 닭, 새우 강정, 고구마 스틱 등 다양한 간식을 구매했다.
(자료=유튜브 BANGTANTV)
그러던중 갑자기 비가 내리자 정국은 “이 머선 일이고!”라며 당황했지만, 곧바로 “기상 악화로 인해 원하는 그림이 나오지 않을 것 같다. 비오는 날 수영이나 할까?”라는 긍정적인 마인드를 보여줬다.
(자료=유튜브 BANGTANTV)
이어 카라반에 도착한 정국은 파도가 높아 수영이 불가능한 상황을 많이 아쉬워하며 장을 보러 마트로 향했다. 캠핑에서 절대 빠질 수 없는 삼겹살을 신중히 고르고 라면, 쌈무, 폭죽 등을 차근차근 구입한 후 가벼운 발걸음으로 돌아왔다.
(자료=유튜브 BANGTANTV)
정국은 참나무로 불을 직접 피우고 “빨리 어둑어둑해졌으면 좋겠다”며 부푼 기대를 보였다. 본격적으로 솥뚜껑에 삼겹살을 올리고 기름에 묵은지를 지글지글 구워 쌈을 싸먹으며 먹방에 돌입했다. 마시멜로를 구워 먹은 뒤 주변이 어두워지자 2차로 라면 그리고 고기 볶음밥까지 폭풍 흡입하는 와중에 야무진 요리 실력도 선보였다.
(자료=@BTS_twt)
이후 정국은 팬들과 브이라이브 개인 방송을 진행한 후 오로라 가루로 불멍을 즐기며 하루를 마무리했다. 모래사장 위에 ‘BTS♥ARMY. Forever.’를 새겼다. “우리 존재 이유는 아미다! 너는 나의 이유다”는 메시지를 전하고자 자작곡 ‘My You’를 썼다며 아미에 대한 남다른 애정까지 드러냈다.
(자료=유튜브, 트위터)
이를 본 팬들은 “같이 캠핑 가고 싶은 남자 전정국♥”, “캠핑 브이로그에서 먹방의 신개념 다 보여줌”, “캠핑 브이로그 보니까 나혼자 산다 전정국편 보고싶다 관찰하고 싶은 욕구가 생겨”, “정국이 캠핑 브이로그 보는 내내 내가 다 힐링이 되네” 같은 반응을 보였다.
당일 정국의 캠핑 브이로그 영상이 공개된 이후 트위터에서 ‘jungkook’, ‘Jungkookie’가 각각 월드와이드 트렌드 1, 2위에 올랐다. ‘Jungkookie’, ‘JUNGKOOK’, ‘정구기 브이로그’ 등이 123개 국가 실시간 트렌드에 오르는 등 압도적인 주목을 받았다. 7일 기준 ‘Jung Kook l CAMPING VLOG’ 영상은 유튜브 24시간 최다 조회수 비디오 1위, 인기 급상승 동영상 4위, 전세계 뮤직 비디오 트렌딩 12위를 차지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