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행사 및 기획전 정보를 발 빠르게 입수하는 것도 소비자의 소비활동을 현명하게 발전시켜 주는 것이다. 이에 뷰어스는 ‘이커머스는 지금’을 통해 그날의 판매 동향을 전함으로써 소비자의 똑똑한 소비생활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 -편집자주-
쿠팡트래블 360 론칭. (사진=쿠팡)
■ 쿠팡, ‘쿠팡트래블 360’ 론칭
쿠팡의 여행상품 전문관 쿠팡트래블이 해외여행 상품 프로모션 ‘쿠팡트래블 360’을 새롭게 론칭하며 한정특가 상품을 판매한다고 26일 밝혔다.
쿠팡은 최근 해외여행을 떠나는 여행자들의 트렌트에 발맞춰, 세계 인기 여행 국가 및 도시를 쿠팡트래블을 통해 즐길 수 있게 ‘쿠팡트래블 360’을 기획했다. 이렇게 탄생한 ‘쿠팡트래블 360’은 다양한 해외여행 상품을 판매하고, 여행사 브랜드와 협업한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쿠팡트래블 360’ 에선 괌, 하와이, 태국, 베트남, 필리핀 등 가장 빠르게 떠날 수 있는 인기 여행지 상품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 자유여행을 즐기는 고객을 위해 해외 인기 티켓‧패스‧투어 카테고리도 구성했다.
쿠팡트래블은 이번 론칭을 계기로 여행사 브랜드 ‘교원 여행이지’와 협업해 브랜드 위크를 진행한다. ‘교원 여행이지’는 동남아 인기 지역 자유여행 에어텔 상품을 선보인다. 오는 9월 6일부터는 '하나투어' 여행사도 협업해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정윤지 쿠팡트래블 해외여행 팀장은 “쿠팡트래블을 이용하는 고객이 인기 해외여행 상품을 다양한 혜택과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이번 ‘쿠팡트래블 360’ 론칭을 준비했다”며 “협업한 여행사 브랜드와 함께 마련한 여행상품으로 즐거운 추억을 만드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추석특별전 포스터. (사진=당근마켓)
■ 당근마켓, 우리 동네 ‘추석특별전’ 연다
국내 대표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은 다가오는 한가위를 맞아 오는 9월 11일까지 제수용 먹거리나 명절 선물 판매 또는 추석 관련 이벤트와 행사, 휴무 소식 등을 전하는 동네 가게 비즈프로필을 모아 보여주는 ‘추석특별전’을 연다.
당근마켓 ‘추석특별전’은 명절 특수를 이용해 손님맞이 준비가 한창인 전국 곳곳의 동네 가게들과 지역 주민들을 연결해 지역 상권을 활성화하고, 의미 있는 추석 분위기를 만들고자 지난해 추석부터 진행해오고 있다.
이번 추석특별전에서는 추석 먹거리와 선물 등 상품도 직접 구매할 수도 있다. ‘함께 즐기는 추석 먹거리’ 코너에서 동네 가게에서 판매하는 과일 가게, 떡집, 정육점, 전집 같은 제수용 음식이나 선물 등 판매 상품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앱에서 구입 후 가게에 방문해 찾아가거나, 가게에서 직접 제공하는 배달 서비스를 받아볼 수도 있다. 구입한 신선 식품들을 가게에 방문에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데다, 명절마다 찾아오는 택배 대란 걱정도 덜 수 있어 일석이조다.
당근마켓의 지역사업을 총괄하는 문경원 실장은 “이번 추석특별전을 통해 동네 가게들의 가게 홍보와 상품 판매가 촉진되기를 바란다. 지역 주민들도 당근마켓을 통해 지역에서 진행되는 풍성한 추석 이벤트와 행사 정보를 확인하고, 근거리 동네에서 명절 준비를 쉽고 편리하게 마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