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에는 하루에도 수 없이 많은 제품들이 쏟아져 나온다. 그 중 대기업 계열사들이 선보이는 소비자 편의성 혹은 선호성 제품 및 이벤트만 가려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뷰어스는 유통공룡들의 오늘은 어떤 이슈가 있는지, 어떤 다양한 제품들과 소식들로 소비자를 맞이하는지, 그날의 트렌드는 어떤지 간단명료하게 정리했다. -편집자주-
재생자전거 팝업스토어 전경. (사진=롯데마트)
■ 롯데마트 ‘재생자전거 팝업스토어’ 오픈
롯데마트가 ESG경영의 일환으로 서울시, 라이트브라더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12월 14일까지 3개월간 송파점 1층에 ‘라이트브라더스 재생자전거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재생자전거 사업은 판매 수익을 통해 지역 자활센터의 소득원 마련과 고용 창출에 도움을 주고, 재생자전거 선순환 고리를 통해 탄소배출 저감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번 롯데마트 송파점에 열리는 ‘재생자전거 팝업스토어’를 계기로, 재생자전거의 판로가 확대되고 소비자 인식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재생자전거는 일반 중고 자전거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평균 10만원 내외로 구매할 수 있다. 더불어, 롯데마트 송파점은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는 3개월간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구매금액과 상관없이 RE:EARTH 장바구니를 증정한다. RE:EARTH는 ‘다시 지구를 새롭게’한다는 의미를 담은 롯데마트의 친환경 캠페인 브랜드다.
또한 롯데마트는 재생자전거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념하며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자전거 출퇴근 챌린지’를 진행하여 탄소배출 저감 활동에 동참한다. 한달 간 임직원의 자전거 주행기록을 집계하여 주행거리 합산 순위별로 상품을 주는 챌린지 행사다.
최성운 롯데마트 준법지원 부문장은 “이번 라이트브라더스 팝업스토어를 계기로 친환경 재생자전거의 오프라인 판로가 확대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친환경 아이템을 발굴해 지속가능한 ESG 경영을 선도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15일 오후 서울시 송파구 롯데월드타워에 위치한 롯데온 본사에서 김장규 롯데온 상품부문장(오른쪽)과 김성국 서양네트웍스 브랜드사업부 총괄상무(왼쪽)가 업무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롯데온)
■ 롯데온, 온라인 아동복 시장 이끈다
롯데온이 유‧아동 패션 전문 기업 '서양네트웍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서양네트웍스는 블루독, 블루독베이비, 래핑차일드 등 인기 유·아동 패션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롯데온과 서양네트웍스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계속 커지고 있는 온라인 아동복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다. 특히 자녀를 위해 아낌없이 지갑을 열고 온라인 쇼핑에 익숙한 MZ세대 부모를 주요 타깃으로 삼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단독 상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롯데온은 서양네트웍스의 공식 브랜드관을 오픈하고 매월 정기 할인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행사 진행 시 배너 및 검색어 광고와 라이브 방송 등 내‧외부 노출과 다양한 혜택을 지원해 매출 확대를 위해 함께 노력한다.
김장규 롯데온 상품부문장은 “최근 온라인 아동복 시장이 계속 성장하고 있어 유아동 인기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서양네트웍스와 협력하고자 이번 업무 협약을 맺는다”며 “롯데온은 서양네트웍스와 함께 공식 브랜드관을 오픈하고 고객에게 차별화 상품 및 다양한 혜택으로 제공할 예정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