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임플란트 최규옥 회장과 멕시코 치과의사 첫 번째 그룹 단체 사진. (사진=오스템임플란트)
임플란트 판매량 세계 1위 기업 오스템임플란트가 멕시코, 브라질, 칠레에서 운영 중인 해외법인의 영업망을 확대하며 남미 시장 개척에 속도를 내고 있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지난 17일 멕시코 현지 치과의사 및 관계자 135명을 오스템임플란트 서울 본사에 초청했다고 20일 밝혔다. 현지 치과의사들은 이날 연면적 2만여평에 달하는 오스템임플란트 본사를 둘러봤다. 특히 총 300평 규모의 ‘오스템 연구소 제품 전시관’에 준비된 총 1만 종 이상의 오스템임플란트 전 제‧상품을 살펴보며 큰 관심을 보였다.
오스템임플란트는 현재 남미 국가 중 멕시코, 칠레, 브라질에서 해외법인을 운영하고 있다. 각각 2011년, 2017년 설립된 멕시코법인과 칠레법인은 최근 5년 간 연평균 매출 성장률이 각각 46.5%, 55.9%를 기록했다.
멕시코의 경우, 2022년 치과의사 13만 2천여명, 치과 2만 4천여개이며 이중 임플란트 시술 가능 치과는 6,200여개다 세계치과의사연맹(FDI) 2019년 자료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2020년 자료 기준, 국내 치과병원은 1만 8천여개, 한국 치과의사 수가 3만명인 것을 감안하면 인구 성장률인 높은 멕시코 치과 시장의 확장성이 기대된다.
오스템임플란트 관계자는 “대규모 인원 수용이 가능한 한국 본사의 대강당 및 교육시설뿐만 아니라, 전시장 투어 프로그램 및 임상교육 커리큘럼 등 한국 본사의 우수한 인프라를 활용해 ‘오스템임플란트’ 브랜드에 대한 멕시코 고객들의 신뢰도와 호감도, 그리고 제품 이해도가 대폭 상승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