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지민 공식 인스타그램)
방탄소년단 지민의 생일을 축하하는 메시지가 트위터를 강타한 데 이어 아이튠즈 톱송 차트가 그의 노래로 채워지며 화려한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
(자료=트위터 실시간트렌드)
지난 1일 지민의 생일 기간인 ‘짐토버(Jimin+October)’ 축제의 시작을 기념한 전 세계 팬들의 메시지 해시태그 ‘HelloJimtober’가 월드와이드와 대한민국 실시간트렌드 1위에 올랐다. 키워드 'HAPPY JIMTOBER'가 월드와이드 순위 25위를 차지, 이외에도 'JIMTOBER IS COMING'와 'WE LOVE YOU JIMIN' 등이 트렌딩되며 트위터를 강타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SNS를 뒤덮은 축제의 열기는 곧바로 남미까지 이어졌다. 1일 칠레 아이튠즈 톱송 차트에는 지민의 OST ‘With You’를 필두로 솔로곡 ‘Filter’, ‘Intro: Serendipity’, ‘Serendipity Full Length Edition’, ‘Lie’를 비롯, 프로듀싱곡 ‘친구’가 1위부터 6위까지 줄세우기 차트 점령하며 ‘짐토버’ 시작을 더욱 특별하게 기념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한편, '짐토버'는 지민의 생일 당일인 13일뿐 아니라 10월 한달내내 이어지는 축하로 인해 생성된 유일무이한 신조어이다. 트위터 공식 계정 또한 ‘옥토버’(October)의 대체 용어로 인정할만큼 어느 누구도 범접할 수 없는 상징성을 지니고 있으며 '짐토버' 첫날부터 팬들의 뜨거운 열기로 축제 분위기가 점점 더 달아오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