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지민이 출연한 한국 관광 홍보 영상이 3억뷰를 돌파해 세계인의 관심을 입증했다.
(자료=한국관광공사 유튜브)
최근 한국관광공사(KTO)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티저 영상을 시작으로 부산, 대전에 이어 포항, 제주편까지 총 4개 도시의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Feel the Rhythm of Korea) 영상을 공개했다.
(자료=한국관광공사 유튜브)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는 올드 K팝 명곡과 함께 현지 관광명소를 소개하는 영상이다. 지민은 '포항 힙합' 편에서 전선을 따라 타들어가는 불꽃만큼 강렬한 임팩트로 철의 도시 포항을 소개해 시선을 사로잡았다.
(자료=한국관광공사 유튜브)
마지막으로 힐링의 도시 제주편에서는 바람 소리와 붉게 물든 석양 아래 바다가 보이는 아름다운 풍경을 배경삼아 재즈 음악에 녹아드는 행복하고 여유로운 모습으로 영화 속 한 장면같은 아름다운 영상을 완성했다.
(자료=한국관광공사 유튜브)
지민이 참여한 2022년 한국관광 해외 홍보영상은 티저 공개부터 폭발적 관심을 모았다. 현재까지 티저 8864만, 부산편 7373만, 대전편 6948만, 포항편 4934만, 제주편 2764만 이상을 기록, 총 3억 883만뷰를 돌파했다.
(자료=지민 공식 인스타그램)
앞서 지민은 고향인 부산에 이어 지난해 방문 인증샷으로 홍보 효과를 톡톡히 누린 제주, 생일 기념 팬 서포트가 진행된 서울의 명동, 성수 등에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이끌며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다.
특히 K팝 뿐만 아니라 한글과 한복, 전통춤과 우리나라 음식 등을 통해 세계에 한국을 알리는데 앞장서 온 만큼 외국인들로부터 '한국하면 떠오르는 생각', '한국의 가장 좋은 점'에 손꼽힌 한국의 프론트맨으로서 큰 홍보 효과를 가져다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