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지민 공식 인스타그램)
방탄소년단 지민의 ‘위드유’(With You)가 각종 음원 플랫폼 기록을 갈아치우며 2022년을 화려하게 장식하고 있다.
(자료=트위터)
최근 지민의 OST ‘위드유’가 유튜브 공식 뮤직비디오 3000만뷰 돌파로 2022년 발매된 한국 OST 뮤직비디오 중 가장 많은 조회수를 달성했다. 이는 직접 출연없이 몰입감을 높이는 지민의 감성 보컬과 아름다운 목소리의 힘을 증명한 성과다.
(자료=빅히트 뮤직)
이에 트위터에서 'HIT MAKER JIMIN', 'PROUD OF YOU JIMIN', 'WithYou30MYouTube' 등이 트렌딩되며 팬들의 축하가 이어졌다.
(자료=트위터)
또 국내 최대 음원 플랫폼 멜론에서는 4300만 스트리밍을 달성, 글로벌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한국 OST중 가장 빠른 1억 67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드라마 종영 후에도 여전히 뜨거운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자료=빅히트 뮤직)
이렇듯 국내외 음원 플랫폼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는 '위드 유'는 '2022년 지니 뮤직 어워드' 연말 결산 '좋은 드라마, 좋은 OST' 코너에 대표 섬네일 중 하나로 게재돼 2022년을 대표하는 OST로 인정받기도 했다.
한편, 지난 9일 발매 200일을 맞은 '위드 유'는 4월 24일 일요일 밤 11시의 이례적 공개 시간에도 당일 서클차트 글로벌 K팝 차트 데일리 2위에 이어 25일 1위에 등극, 4월 24일부터 30일까지 주간 차트에서는 한국 OST 중 가장 높은 순위인 2위로 데뷔해 새로운 'OST 킹'의 탄생을 알린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