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방탄소년단 공식 SNS)
방탄소년단 진의 'The Astronaut'(디 애스트로넛)이 일본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오르며 아이튠즈 103개국 1위를 달성했다.
(자료=아이튠즈)
지난 10월 28일 발매와 동시에 아이튠즈 1위를 휩쓴 진은 이로써 2022년 103개국에 오른 네번째 한국 가수가 됐다. 해당 곡은 미국, 일본, 영국, 독일, 프랑스, 캐나다, 이탈리아, 호주의 아이튠즈 톱 송에서 모두 1위에 오르며 세계 8대 음악 시장에서 퍼펙트 올킬을 달성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특히 팝의 고장인 미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는 1시간 23분만에 1위를 접수하며, 2022년 한국 아티스트 중 최단 시간 1위에 올랐다. 앞서 진의 'Moon'(문), 'Yours'(유어스), 'Epiphany'(에피파니), 'Awake'(어웨이크), '슈퍼 참치', 'Abyss'(어비스), '이 밤'까지 솔로 전곡이 아이튠즈 차트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진의 'The Astronaut'은 콜드플레이이와 공동 작업한 곡으로, 어쿠스틱 기타의 잔잔한 선율과 신시사이저 사운드가 매력적이다. 진의 부드러우면서도 탄탄한 중저음과 특유의 청량하면서도 록킹한 목소리가 곡의 몽환적 분위기를 극대화하며 보컬리스트 진의 다양한 면모로 전 세계에서 폭발적 반응을 이끌고 있다.
(자료=빅히트 뮤직)
이처럼 진의 뜨거운 팬사랑이 담긴 'The Astronaut'은 전 세계를 뜨겁게 달구며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고 있다. 전 세계 시장과 차트에서 눈부신 기록을 세우며, 최정상 솔로 아티스트의 파워와 존재감을 입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