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진이 세계 최대 음원 검색 플랫폼 샤잠(Shazam)에서 또다시 신기록을 세웠다.
(자료=샤잠)
최근 진의 첫 솔로 싱글 'The Astronaut'(디 애스트로넛)이 200만 샤잠을 돌파했다. 이는 2022년 발매된 K팝 곡중 최초이자 최다 기록이다.
(자료=빅히트 뮤직)
앞서 'The Astronaut'은 발매 25시간 만에 10만 샤잠 돌파, 24일 만에 2022년 발매 K팝 최초·최다 200만 샤잠을 달성하며 돌풍급 음원 파워를 보여주고 있다. 현재까지 빠르게 218만 샤잠을 돌파하고 있다. 이로써 진은 샤잠에서 한국 솔로 아티스트 최초이자 유일하게 솔로 4곡('Yours'(유어스), 'Epiphany'(에피파니), 'Moon’(문))을 100만 샤잠 달성한 아티스트가 됐다.
(자료=빅히트 뮤직)
진의 'The Astronaut'은 샤잠 '글로벌 TOP 200'에서 5일 연속 최정상 1위에 등극, 총 14일의 1위를 기록하며 '샤잠킹'으로서의 막강한 저력을 입증했다. 샤잠 일본 차트에서 25일 연속 1위, 한국 차트에서 23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일본 차트와 한국 차트에서는 'Yours', 'Moon’, 'Epiphany', 'Awake'(어웨이크), 'Abyss'(어비스), '이 밤', '슈퍼 참치'까지 진의 솔로 8곡이 안착해 진의 압도적 브랜드 파워를 실감케 했다.
이처럼 탁월한 보컬 실력과 특유의 아름다운 음색으로 진심을 담아 부르는 진의 노래들은 전 세계 리스너들에게 뜨거운 사랑을 받으며 눈부신 신기록을 쓰고 있다.
한편, 진은 오는 12월 13일 경기도 연천 소재 육군 제5보병사단 신병교육대로 입영할 예정이다. 이곳에서 신병훈련을 받은 뒤 자대 배치를 받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