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진 공식 인스타그램)
방탄소년단 진이 전 세계 소셜 미디어에서 4개월 연속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소셜킹’의 면모를 빛냈다.
(자료=넷베이스 퀴드)
최근 미국의 소셜미디어 분석업체이자 소비자 시장정보 플랫폼 '넷베이스 퀴드'(NetBase Quid)는 공식 계정을 통해 소셜 미디어에서 11월 'NEW MUSIC' 관련 '가장 많이 언급된 아티스트' 10명을 발표했다. 진은 TOP2에 이름을 올리며, 솔로 아티스트 중 1위를 기록했다.
(자료=진 공식 인스타그램)
이로써 진은 17개월 연속 톱10에 오른 전 세계 최초의 아티스트이자 역대 최장 차트인이라는 대기록을 세웠다. 또한 방탄소년단이 1위를 차지, 진은 4개월 연속 TOP2에 그룹과 솔로 아티스트로 모두 이름을 올린 최초의 아티스트가 됐다.
(자료=진 공식 인스타그램)
한편, 진은 11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에서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11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진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1위하다, 공개하다, 입대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솔로, 디 애스트로넛, 입대'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3.67% 분석됐다"고 밝혔다.
이처럼 진은 지난 10월 28일 발매된 진의 첫 솔로 싱글 'The Astronaut'(디 애스트로넛)으로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키며 다시 한번 글로벌 슈퍼스타로서의 높은 화제성과 브랜드 파워를 확고히 입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