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온라인 캡쳐
시서스 가루가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33kg를 뺀 후기가 직접 나왔으며, 식탐을 억제한다는 주장이 다이어트가 고민인 사람들의 마음을 후비고 있기 때문이다.
시서스가루는 특히 뱃살 등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전해졌는데, 최근에 지방 분해와 체중감소의 효과가 입증됐다. 염증, 뼈 관절의 건강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졌다.
또 최근 방송된 33㎏ 감량한 주부 정은희 씨의 식탐 극복기가 소개됐다. 그의 감량 비법으로 공개된 시서스 가루가 눈길을 끌었다.
그는 “출산 후에 다이어트 시작해서 총 아홉 번의 요요가 왔었다. 약 먹고 병원 다니고, 원푸드 다이어트에 금식, 다이어트에 좋다는 건 다 해봤지만 실패했다”라고 털어놨다. 운동과 함께 식욕 조절에 신경을 쓴 그는 시서스 가루로 식욕 조절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시서스는 개인에 따라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 특히 새우, 우유, 계란 알레르기가 있으면 시서스 섭취를 중단해야 한다. 알레르기로 인한 부작용은 두드러기, 구토 등이 있다. 시서스를 과다섭취하면 부작용으로 복통이 생긴다. 또 수유중이거나 나이가 어릴 경우 시서스 복용 시 주의해야 한다.
‘하늘에서 내려온 신비한 식물’이라고도 불리는 시서스는 포도과 식물로 덩굴성 생육형태를 갖는다. 때문에 실내에 시서스를 기를 땐 화분에 심어 끈을 매달아야 한다. 햇빛이 잘 드는 곳에 두고 평균 21~25도의 온도를 유지해주면 좋다. 또 습도는 평균 40~70%정도가 최적의 조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