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 어떤 조직일까요? 적지 않은 이들이 기업을 오직 수익과 이윤만 바라보고 움직이는 공룡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많은 기업들이 기계적이고 이해타산적인 행보를 뒤로 하고 세상의 어려운 이들을 위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움직이고 있습니다. 의미있는 발걸음으로 세상에 온기를 전하고 있는 기업들의 모습을 뷰어스가 조명합니다-편집자주 사진=롯데컬처웍스   ■ 롯데컬처웍스, 송파소방서와 주택용 소방시설 기부 협약 롯데컬처웍스는 지난달 30일 송파소방서와 함께 취약계층을 위한 주택용 소방시설 기부를 위한 협약을 맺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최근 5년간 주택 화재 인명피해가 전체 화재 대비 절반 가까이에 육박한다는 조사 결과에 따라 이를 저감하기 위한 예방책으로 마련됐다. 이번 협약으로 롯데컬처웍스는 송파구 취약계층 500세대에 소화기 및 단독경보형감지기를 제공할 계획이다. 롯데컬처웍스 관계자는 “송파소방서와 함께 기부한 소방시설이 화재로 인한 인명 피해를 저감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영화관은 많은 분들이 찾아주시는 문화시설인만큼 모든 고객들이 안심하고 영화를 관람할 수 있는 안전한 관람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사진=몽가타   ■ 몽가타, 소방관 수면환경 개선 지원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119소방안전복지사업단)는 지난 29일 수면침대 전문기업인 몽가타㈜에서 600만 원 상당의 수면침대 ‘바운서 클래식’을 기부받았다고 1일 밝혔다. 몽가타㈜는 제작·생산·유통하는 침대 전문 회사로, 현장에서 트라우마로 숙면을 취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소방대원들을 위한 특별한 나눔을 실천했다. 소방관은 직무 특성상 다양한 화재 현장에서 얻는 정신적 트라우마(PTSD)를 겪고 있다. 그러나 아직까지 체계적 관리가 부족한 편이라 소방관 스스로 감당하는 경우가 많은 편이다. 기탁된 수면침대 ‘바운서 클래식’은 편안한 잠자리를 위해 심장박동 수를 낮춰 아주 편안한 상태를 만드는 것을 강점으로 내세웠다. 어릴 적 흔들어 주던 엄마 품에 착안해 개발된 기능으로 육체적·심리적 안정감을 주며, 수면패턴과 환경을 조절하는 것이 특징이다. 정태현 대표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방영웅들을 위해 작은 도움이라도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시작했다"며 "소소하지만 꼭 필요한 건강수면을 위한 지속적인 나눔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사진=비웨이브컴퍼니   ■ 비웨이브컴퍼니, 대한소방공제회 소방 캠페인 업무협약 체결 비웨이브컴퍼니가 지난 30일 대한소방공제회와 함께 소방공무원의 복지와 안전 향상을 위한 소방 캠페인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비웨이브컴퍼니의 쿨링 스프레이 ‘아이스프레이(Icepray)’ 제품 기증, 대국민 소방 안전 및 의식 개선 캠페인 공동진행 등을 골자로 한다. 비웨이브컴퍼니와 대한소방공제회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국민의 안전을 보살피는 소방공무원들의 복지와 안전 향상을 목표로 상호 서비스와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업무협약은 기존의 일반적인 기부 방식이 아닌, 화재현장에서 활동하는 화재진압대원과 119 구조대원들에게 즉각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현물 기증에 중점을 두고 있다. 비웨이브컴퍼니가 개발한 쿨링 스프레이 ‘아이스프레이(Icepray)’는 간편하게 휴대하며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스프레이 타입 제품이다. 쿨링 기능을 한층 강화해 화재진압 업무 중 화상 위험에 노출된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킬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비웨이브컴퍼니와 대한소방공제회는 대국민 소방 안전, 의식 개선 캠페인을 펼치며 소비자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사회공헌에 함께 동참할 수 있도록 꾸준히 힘을 모을 예정이다. 김은영 비웨이브컴퍼니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국민을 위해 헌신하는 소방공무원들의 업무 환경이 한층 더 나아지기를 바란다”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소비자들이 제품의 기능에만 만족하는 것에서 나아가 사회공헌에 동참하는 보람까지 함께 느낄 수 있는 소셜 무브먼트 뷰티 브랜드로 자리잡겠다”고 말했다.

[CSR NOW] 롯데컬처웍스·​​​​​​​몽가타·​​​​​​​비웨이브컴퍼니 “사랑의 불씨는 꺼지지 않아요”

주가영 기자 승인 2019.10.01 16:16 | 최종 수정 2019.11.13 18:08 의견 0

기업은 어떤 조직일까요? 적지 않은 이들이 기업을 오직 수익과 이윤만 바라보고 움직이는 공룡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많은 기업들이 기계적이고 이해타산적인 행보를 뒤로 하고 세상의 어려운 이들을 위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움직이고 있습니다. 의미있는 발걸음으로 세상에 온기를 전하고 있는 기업들의 모습을 뷰어스가 조명합니다-편집자주

사진=롯데컬처웍스
사진=롯데컬처웍스

 

■ 롯데컬처웍스, 송파소방서와 주택용 소방시설 기부 협약

롯데컬처웍스는 지난달 30일 송파소방서와 함께 취약계층을 위한 주택용 소방시설 기부를 위한 협약을 맺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최근 5년간 주택 화재 인명피해가 전체 화재 대비 절반 가까이에 육박한다는 조사 결과에 따라 이를 저감하기 위한 예방책으로 마련됐다. 이번 협약으로 롯데컬처웍스는 송파구 취약계층 500세대에 소화기 및 단독경보형감지기를 제공할 계획이다.

롯데컬처웍스 관계자는 “송파소방서와 함께 기부한 소방시설이 화재로 인한 인명 피해를 저감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영화관은 많은 분들이 찾아주시는 문화시설인만큼 모든 고객들이 안심하고 영화를 관람할 수 있는 안전한 관람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사진=몽가타
사진=몽가타

 

■ 몽가타, 소방관 수면환경 개선 지원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119소방안전복지사업단)는 지난 29일 수면침대 전문기업인 몽가타㈜에서 600만 원 상당의 수면침대 ‘바운서 클래식’을 기부받았다고 1일 밝혔다.

몽가타㈜는 제작·생산·유통하는 침대 전문 회사로, 현장에서 트라우마로 숙면을 취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소방대원들을 위한 특별한 나눔을 실천했다. 소방관은 직무 특성상 다양한 화재 현장에서 얻는 정신적 트라우마(PTSD)를 겪고 있다. 그러나 아직까지 체계적 관리가 부족한 편이라 소방관 스스로 감당하는 경우가 많은 편이다.

기탁된 수면침대 ‘바운서 클래식’은 편안한 잠자리를 위해 심장박동 수를 낮춰 아주 편안한 상태를 만드는 것을 강점으로 내세웠다. 어릴 적 흔들어 주던 엄마 품에 착안해 개발된 기능으로 육체적·심리적 안정감을 주며, 수면패턴과 환경을 조절하는 것이 특징이다.

정태현 대표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방영웅들을 위해 작은 도움이라도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시작했다"며 "소소하지만 꼭 필요한 건강수면을 위한 지속적인 나눔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사진=비웨이브컴퍼니
사진=비웨이브컴퍼니

 

■ 비웨이브컴퍼니, 대한소방공제회 소방 캠페인 업무협약 체결

비웨이브컴퍼니가 지난 30일 대한소방공제회와 함께 소방공무원의 복지와 안전 향상을 위한 소방 캠페인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비웨이브컴퍼니의 쿨링 스프레이 ‘아이스프레이(Icepray)’ 제품 기증, 대국민 소방 안전 및 의식 개선 캠페인 공동진행 등을 골자로 한다. 비웨이브컴퍼니와 대한소방공제회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국민의 안전을 보살피는 소방공무원들의 복지와 안전 향상을 목표로 상호 서비스와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업무협약은 기존의 일반적인 기부 방식이 아닌, 화재현장에서 활동하는 화재진압대원과 119 구조대원들에게 즉각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현물 기증에 중점을 두고 있다. 비웨이브컴퍼니가 개발한 쿨링 스프레이 ‘아이스프레이(Icepray)’는 간편하게 휴대하며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스프레이 타입 제품이다. 쿨링 기능을 한층 강화해 화재진압 업무 중 화상 위험에 노출된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킬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비웨이브컴퍼니와 대한소방공제회는 대국민 소방 안전, 의식 개선 캠페인을 펼치며 소비자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사회공헌에 함께 동참할 수 있도록 꾸준히 힘을 모을 예정이다.

김은영 비웨이브컴퍼니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국민을 위해 헌신하는 소방공무원들의 업무 환경이 한층 더 나아지기를 바란다”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소비자들이 제품의 기능에만 만족하는 것에서 나아가 사회공헌에 동참하는 보람까지 함께 느낄 수 있는 소셜 무브먼트 뷰티 브랜드로 자리잡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