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서울그린트러스트 서울그린트러스트(이사장 지영선)와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본부장 정수용), 신세계센트럴시티(대표이사 박주형)가 서울시내 환경숲을 조성, 시민을 위한 사회공헌을 펼쳤다. 서울그린트러스트는 지난 27일 반포한강공원 서래섬에 '로맨틱가든'을 조성했다고 30일 밝혔다. '로맨틱 가든'은 서울그린트러스트와 신세계센트럴시티가 2018년부터 서울시 한강사업본부와 맺은 '시민참여 한강숲 조성사업' 업무 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결혼식 및 웨딩촬영 등 해당 공간에 대한 이용행태가 다양해지는 것을 반영해 서래섬의 녹지 보완 및 공간 개선을 위해 추진됐다. 신세계센트럴시티 임직원들은 지난해 반포한강공원에 신세계센트럴숲을 조성한 데 이어 2년째 한강숲가꾸기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이들은 이날 반포한강공원 로맨틱가든에 삼색버들나무 외 6종, 2076그루의 관목을 심었다고 전해진다. 특히 기존 가제보(전망대)를 중심으로 사계절 동안 아름다움을 유지할 수 있는 수종을 선별하였으며 웨딩, 로맨틱과 어울리는 수국, 조팝나무, 삼색버들, 불두화 등을 식재, 기존의 단조로운 모습을 보완했다는 설명이다. 로맨틱 가든이 조성된 만큼 오는 10월 12일에는 해당 공간에서 시민들을 위한 'The 로맨틱, 더 로맨틱' 이벤트도 진행한다. 웨딩 포토존 운영, 러브 메시지 걸기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한강공원을 이용하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서울그린트러스트 이우향 사무국장은 "시민과 함께 서래섬 로맨틱가든을 조성하여 공원의 가치를 높이는데 기여해주신 신세계센트럴시티에 감사드린다. 반포한강공원을 찾는 많은 분들이 이 곳에서 로맨틱한 하루를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서울그린트러스트는 시민참여를 바탕으로 서울시 생활권녹지를 확대 및 보존하고 쾌적한 도시환경을 만드는 비영리 재단법인이다. 서울숲공원을 경영하는 서울숲컨서번시를 운영하고, 도시공원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 개선과 도시의 녹색가치를 실현하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가고 있다.

"녹색의 힘을 믿습니다" 서울그린트러스트, 서울시·신세계센트럴시티와 함께 '로맨틱 가든' 조성

문다영 기자 승인 2019.09.30 15:13 | 최종 수정 2019.11.13 18:10 의견 0
사진=서울그린트러스트
사진=서울그린트러스트

서울그린트러스트(이사장 지영선)와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본부장 정수용), 신세계센트럴시티(대표이사 박주형)가 서울시내 환경숲을 조성, 시민을 위한 사회공헌을 펼쳤다.

서울그린트러스트는 지난 27일 반포한강공원 서래섬에 '로맨틱가든'을 조성했다고 30일 밝혔다.

'로맨틱 가든'은 서울그린트러스트와 신세계센트럴시티가 2018년부터 서울시 한강사업본부와 맺은 '시민참여 한강숲 조성사업' 업무 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결혼식 및 웨딩촬영 등 해당 공간에 대한 이용행태가 다양해지는 것을 반영해 서래섬의 녹지 보완 및 공간 개선을 위해 추진됐다.

신세계센트럴시티 임직원들은 지난해 반포한강공원에 신세계센트럴숲을 조성한 데 이어 2년째 한강숲가꾸기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이들은 이날 반포한강공원 로맨틱가든에 삼색버들나무 외 6종, 2076그루의 관목을 심었다고 전해진다. 특히 기존 가제보(전망대)를 중심으로 사계절 동안 아름다움을 유지할 수 있는 수종을 선별하였으며 웨딩, 로맨틱과 어울리는 수국, 조팝나무, 삼색버들, 불두화 등을 식재, 기존의 단조로운 모습을 보완했다는 설명이다.

로맨틱 가든이 조성된 만큼 오는 10월 12일에는 해당 공간에서 시민들을 위한 'The 로맨틱, 더 로맨틱' 이벤트도 진행한다. 웨딩 포토존 운영, 러브 메시지 걸기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한강공원을 이용하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서울그린트러스트 이우향 사무국장은 "시민과 함께 서래섬 로맨틱가든을 조성하여 공원의 가치를 높이는데 기여해주신 신세계센트럴시티에 감사드린다. 반포한강공원을 찾는 많은 분들이 이 곳에서 로맨틱한 하루를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서울그린트러스트는 시민참여를 바탕으로 서울시 생활권녹지를 확대 및 보존하고 쾌적한 도시환경을 만드는 비영리 재단법인이다. 서울숲공원을 경영하는 서울숲컨서번시를 운영하고, 도시공원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 개선과 도시의 녹색가치를 실현하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가고 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