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호랑이형님 웹툰 캡처, 호랑이형님 오케스트라곡 유튜브 캡처 호랑이형님 웹툰이 뜨거운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 호랑이형님 웹툰을 주제로 한 오케스트라곡까지 탄생했다.  호랑이형님 웹툰은 네이버의 토요웹툰으로 5일 2부 146화 감시자가 올라왔다.일본에 '원피스'가 있다면, 한국에는 '호랑이형님'이 있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인기몰이 중이다. 내용과 그림체, 세계관이 원피스처럼 방대한 판타지 웹툰이다. 호랑이형님 웹툰의 인기는 오케스트라까지 이어졌다. 작곡가 최원영 씨는 최근 호랑이형님 팬카페에 "웹툰을 너무 좋아해서 '호랑이형님'을 주제로 오케스트라곡을 만들었다. 이 곡으로 멕시코 오케스트라와 녹음하고 데뷔하게 됐다"고 밝혔다. 최 씨는 "호랑이형님의 오케스트라곡은 캐릭터 산군의 한결같은 의리와 용기 선한 마음을 슬프면서 무게감 있는 멜로디로 표현했다. 호랑이형님의 세계관을 웅장하면서도 신비롭게 표현하고자 화음과 악기 편성을 했다"고 전했다. 한편 호랑이형님은 신비한 힘을 가진 아이를 이용해 세상을 차지하려는 반인반수 흰 눈썹, 괴물 호랑이 빠르와 착호갑사 지망생 가우리의 이야기를 담는다. 2015년 연재와 동시에 퀄리티를 인정받았다. 같은 해 '오늘의 우리만화'에 선정됐고, 한국 콘텐츠대상 한국콘텐츠진흥원상을 수상했다.

호랑이형님, 웹툰 주제 오케스트라곡까지 나왔다...원피스 뺨치는 세계관

호랑이형님, 오케스트라곡 나온 이유

김현 기자 승인 2019.10.05 08:43 | 최종 수정 2139.07.09 00:00 의견 0
사진= 호랑이형님 웹툰 캡처, 호랑이형님 오케스트라곡 유튜브 캡처
사진= 호랑이형님 웹툰 캡처, 호랑이형님 오케스트라곡 유튜브 캡처

호랑이형님 웹툰이 뜨거운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 호랑이형님 웹툰을 주제로 한 오케스트라곡까지 탄생했다. 

호랑이형님 웹툰은 네이버의 토요웹툰으로 5일 2부 146화 감시자가 올라왔다.일본에 '원피스'가 있다면, 한국에는 '호랑이형님'이 있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인기몰이 중이다. 내용과 그림체, 세계관이 원피스처럼 방대한 판타지 웹툰이다.

호랑이형님 웹툰의 인기는 오케스트라까지 이어졌다. 작곡가 최원영 씨는 최근 호랑이형님 팬카페에 "웹툰을 너무 좋아해서 '호랑이형님'을 주제로 오케스트라곡을 만들었다. 이 곡으로 멕시코 오케스트라와 녹음하고 데뷔하게 됐다"고 밝혔다.

최 씨는 "호랑이형님의 오케스트라곡은 캐릭터 산군의 한결같은 의리와 용기 선한 마음을 슬프면서 무게감 있는 멜로디로 표현했다. 호랑이형님의 세계관을 웅장하면서도 신비롭게 표현하고자 화음과 악기 편성을 했다"고 전했다.

한편 호랑이형님은 신비한 힘을 가진 아이를 이용해 세상을 차지하려는 반인반수 흰 눈썹, 괴물 호랑이 빠르와 착호갑사 지망생 가우리의 이야기를 담는다. 2015년 연재와 동시에 퀄리티를 인정받았다. 같은 해 '오늘의 우리만화'에 선정됐고, 한국 콘텐츠대상 한국콘텐츠진흥원상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