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진의 '슈퍼 참치(Super Tuna)'가 '케이콘 재팬 2023(KCON JAPAN 2023)' 플레이리스트에 선정되며 막강한 인기를 입증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최근 KCON은 공식 유튜브 및 SNS 계정을 통해 "KCON JAPAN 2023까지 너무 많이 남았다구요? 기다리다 지친 KCONer들을 위해 #TEMPEST가 준비한 KCON PLAYLIST를 들어보세요!"라는 내용의 글과 영상을 공개했다.
(자료=KCON SNS)
해당 영상에서 'KCON JAPAN 2023' 라인업 아티스트로 확정된 7인조 보이그룹 템페스트(TEMPEST) 멤버 LEW와 한빈이 스시를 먹으면서 들을 수 있는 신나는 분위기 노래를 각각 추천했다.
(자료=KCON SNS)
LEW는 "스시하면 회가 있잖아요! 회 중에서 참치 회를 좋아하기 때문에 진 선배님의 '슈퍼 참치'를 추천합니다"라고 말했다. '슈퍼 참치' 노래와 댄스를 함께 보여주며 "추천해 드린 노래 들으면서 스시 맛있게 드시기를 바랍니다"라며 센스있게 마무리했다.
진의 '슈퍼 참치'는 2021년 12월 4일 팬들이 이 노래를 듣고 마음껏 웃고 즐기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공개된 기프트송이다.
(자료=빅히트 뮤직)
남녀노소 누구나 따라하기 쉬운 흥겨운 리듬과 센스있는 가사는 물론 청량하고 귀여운 진의 표정과 사랑스러운 안무가 매력적인 곡이다.
(자료=빅히트 뮤직)
공개 이후 해당 곡은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유튜브와 틱톡에서 연일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각종 음원차트에서 최초, 최장 기록을 세우며 진의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입증한 바 있다.
유명 인사, 인기 어린이 교양 채널 캐릭터들과 해양수산부, 한국 주중 대사관과 수많은 지자체, 한국관광공사, 참치 관련 수산업계 종사자들, 방탄소년단 백댄서들까지 챌린지에 참여하는 등 다양한 직업군과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이 '슈퍼 참치' 노래와 댄스를 즐기는 전 세계적 신드롬을 일으키며 글로벌 슈퍼스타 진의 인기와 영향력을 보여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