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정국의 '불그리' 레시피가 전세계를 통해 소개되고 있다. (자료=위버스) 지난 3월 정국은 팬 커뮤니티 위버스를 통해 '불그리 레시피' 글을 게재했다. 해당 게시물에는 "먼저, 물 650ml에서 680ml 정도 알아서 냄비보다는 프라이팬에 붓고 열을 올린다. 물이 끓기 전에 불닭 액상 소스 하나 다, 너구리는 분말 반에 건더기를 넣어준다(불닭건더기는 마지막에), 이후 물이 끓기 시작하면 면을 넣어주고 끓인다. 그리고 면 상태를 잘 보며 국물을 졸여준다. 짜면 물을 더 넣어주면 된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불닭 건더기와 있다면 볶음 통깨를 더 넣어주고 들기름도 있으면 적당량 부어주면 된다"라며 너구리와 불닭볶음면을 합친 신박한 레시피가 상세히 적혀있다. (자료=위버스) 이어 정국은 "이거 정말 맛있다. 아미들도 먹어보라고…난 방금 먹었다…"라며 '불그리 레시피'를 꼭 먹어 보길 팬들에게 적극 권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이후 해당 레시피는 폭발적 인기와 관심을 한 몸에 받으며 틱톡, 유튜브,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각종 SNS에서 순식간에 '핫이슈'로 급부상했다. (자료=틱톡, 롤링스톤) 글로벌 쇼트 비디오 플랫폼 틱톡에서도 불그리를 요리하고 먹방을 펼치는 세계 각국 틱톡커들의 영상이 이어지고 있으며, 관련 해시태그 '불그리', 'Bulguri'는 각각 240만, 330만뷰로 총 조회수 570만을 기록하고 있다. 또 가장 높은 '좋아요' 수는 무려 67만 3000에 달하는 등 강력한 글로벌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자료=정국 공식 인스타그램) 이에 '틱톡 코리아'는 공식 SNS를 통해 “오늘 저녁은 불그리 어때요?”라는 글과 함께 정국의 '불그리 레시피' 요리 영상을 공유하며 저녁 메뉴로 강력 추천하기도 했다. 탱글탱글한 면발을 비롯해 맛깔스러운 국물, 들기름의 고소한 향기가 그대로 느껴지는 먹음직스러운 자태부터 '후루룩' 면치기 ASMR까지 돋보이는 틱톡커의 리뷰 영상을 인용해 보는 이들의 침샘을 한껏 자극시켰다. (자료=빅히트 뮤직) 미국 유력 대중음악 전문지 '롤링스톤'(Rolling Stone)은 “싱어송라이터, 댄서 그리고... 톱 셰프? 정국은 못하는 게 없는 것 같다”라는 제목으로 정국을 극찬하며 '불그리 레시피'를 집중 조명해 보도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롤링스톤은 "정국이 위버스에 특별한 라면 레시피를 공유해 입소문을 탔다"라며 "정국은 라면을 단독으로 즐기기보다 두 가지 브랜드를 섞어 독특한 조합을 이뤘다. 가수이자 홈 셰프인 그는 불닭볶음면과 너구리 라면을 섞은 자신만의 요리 창작물을 '불그리'라고 불렀다"고 소개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그러면서 "이제 아마존(Amazon)에서 구입할 수 있는 불닭볶음면과 너구리 라면을 사용해 정국의 라면 레시피를 집에서 따라 만들 수 있다"고 재료 구매 방법까지 알려주며 추천에 나섰다. (자료=인스타그램) 이를 본 팬들은 "틱톡 유튜브 인스타에서 불그리 만들기, 먹방 엄청 뜨더라", "이런 정국이 파급력을 아니까 농심이 바로 상표권 냈자나", "꾹셰프님의 불그리 인기 전세계로 뻗어나가는구나", "롤링스톤이 아마존에서 재료 사서 만들어보래ㅋㅋ", "불그리 주인님따라서 월클 슈스됐네ㅋ" 같은 반응을 보였다. 이외에도 유명 먹방 유튜버들 역시 "여러분 끝장납니다. 야식을 앞으로 불그리라면! 정국님 진짜 맛있었어요!", "맛의 신세계다. 맛의 신세계 진짜 너무 맛있어서 놀랐어요", "완전 맛있다. 여러분 꼭 끓여 드셔 보세요", "진짜 맛있다. 다른 수식어가 필요 없다" 등 '불그리 레시피'에 감탄했다.

[BTS News] 방탄소년단 정국 '불그리' 레시피, 맛의 신세계로 안내한다

반경림 기자 승인 2023.05.15 09:14 의견 0
(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정국의 '불그리' 레시피가 전세계를 통해 소개되고 있다.

(자료=위버스)

지난 3월 정국은 팬 커뮤니티 위버스를 통해 '불그리 레시피' 글을 게재했다. 해당 게시물에는 "먼저, 물 650ml에서 680ml 정도 알아서 냄비보다는 프라이팬에 붓고 열을 올린다. 물이 끓기 전에 불닭 액상 소스 하나 다, 너구리는 분말 반에 건더기를 넣어준다(불닭건더기는 마지막에), 이후 물이 끓기 시작하면 면을 넣어주고 끓인다. 그리고 면 상태를 잘 보며 국물을 졸여준다. 짜면 물을 더 넣어주면 된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불닭 건더기와 있다면 볶음 통깨를 더 넣어주고 들기름도 있으면 적당량 부어주면 된다"라며 너구리와 불닭볶음면을 합친 신박한 레시피가 상세히 적혀있다.

(자료=위버스)

이어 정국은 "이거 정말 맛있다. 아미들도 먹어보라고…난 방금 먹었다…"라며 '불그리 레시피'를 꼭 먹어 보길 팬들에게 적극 권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이후 해당 레시피는 폭발적 인기와 관심을 한 몸에 받으며 틱톡, 유튜브,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각종 SNS에서 순식간에 '핫이슈'로 급부상했다.

(자료=틱톡, 롤링스톤)

글로벌 쇼트 비디오 플랫폼 틱톡에서도 불그리를 요리하고 먹방을 펼치는 세계 각국 틱톡커들의 영상이 이어지고 있으며, 관련 해시태그 '불그리', 'Bulguri'는 각각 240만, 330만뷰로 총 조회수 570만을 기록하고 있다. 또 가장 높은 '좋아요' 수는 무려 67만 3000에 달하는 등 강력한 글로벌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자료=정국 공식 인스타그램)

이에 '틱톡 코리아'는 공식 SNS를 통해 “오늘 저녁은 불그리 어때요?”라는 글과 함께 정국의 '불그리 레시피' 요리 영상을 공유하며 저녁 메뉴로 강력 추천하기도 했다. 탱글탱글한 면발을 비롯해 맛깔스러운 국물, 들기름의 고소한 향기가 그대로 느껴지는 먹음직스러운 자태부터 '후루룩' 면치기 ASMR까지 돋보이는 틱톡커의 리뷰 영상을 인용해 보는 이들의 침샘을 한껏 자극시켰다.

(자료=빅히트 뮤직)

미국 유력 대중음악 전문지 '롤링스톤'(Rolling Stone)은 “싱어송라이터, 댄서 그리고... 톱 셰프? 정국은 못하는 게 없는 것 같다”라는 제목으로 정국을 극찬하며 '불그리 레시피'를 집중 조명해 보도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롤링스톤은 "정국이 위버스에 특별한 라면 레시피를 공유해 입소문을 탔다"라며 "정국은 라면을 단독으로 즐기기보다 두 가지 브랜드를 섞어 독특한 조합을 이뤘다. 가수이자 홈 셰프인 그는 불닭볶음면과 너구리 라면을 섞은 자신만의 요리 창작물을 '불그리'라고 불렀다"고 소개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그러면서 "이제 아마존(Amazon)에서 구입할 수 있는 불닭볶음면과 너구리 라면을 사용해 정국의 라면 레시피를 집에서 따라 만들 수 있다"고 재료 구매 방법까지 알려주며 추천에 나섰다.

(자료=인스타그램)

이를 본 팬들은 "틱톡 유튜브 인스타에서 불그리 만들기, 먹방 엄청 뜨더라", "이런 정국이 파급력을 아니까 농심이 바로 상표권 냈자나", "꾹셰프님의 불그리 인기 전세계로 뻗어나가는구나", "롤링스톤이 아마존에서 재료 사서 만들어보래ㅋㅋ", "불그리 주인님따라서 월클 슈스됐네ㅋ" 같은 반응을 보였다.

이외에도 유명 먹방 유튜버들 역시 "여러분 끝장납니다. 야식을 앞으로 불그리라면! 정국님 진짜 맛있었어요!", "맛의 신세계다. 맛의 신세계 진짜 너무 맛있어서 놀랐어요", "완전 맛있다. 여러분 꼭 끓여 드셔 보세요", "진짜 맛있다. 다른 수식어가 필요 없다" 등 '불그리 레시피'에 감탄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