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 호우특별재난지역 중기·농가 지원…"무료 방송"
사진=공영홈쇼핑.
공영홈쇼핑(대표 조성호)이 집중 호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의 중소기업 및 농가 돕기에 나선다. 공영홈쇼핑이 지난 7월 집중 호우로 대규모 피해를 입은 지역을 대상으로 판로 지원에 나선다. 공공기관 홈쇼핑으로서 수해 지역 상품의 판로지원을 통해 지역경제에 도움이 되고자 기획했다.
이번 방송에서는 충청북도, 경상북도 등 정부 지정 ‘특별재난지역’ 13곳에 위치한 중소기업 및 농가의 상품 20여개를 판매수수료 없는 ‘무료 방송’으로 진행한다. 오는 18일부터 영주 일품쌀, 문경 오미자 등의 농산물을 비롯해 특별재난지역에 위치한 중소기업에서 생산된 제품을 순차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2023 이슬라이브 페스티벌’ 공식 티켓 판매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2023 이슬라이브 페스티벌’ 공식 티켓 판매를 시작한다. ‘2023 이슬라이브 페스티벌’의 공식 티켓 판매(1만4000장)는 7일 12시(정오)부터 인터파크에서 진행된다. 지난 3일 오픈한 얼리버드 티켓 1000장은 오픈 44초만에 전량 매진됐다. 하이트진로는 올해 이슬라이브 페스티벌에서 소비자 편의성을 강화하고자 음용존과 관람 구역을 넓히고 인기 메뉴 부스를 증설했다.
안주류 사전예약 시스템도 확대했다. 기존의 웹사이트 예약 방식과 함께 현장 키오스크 수를 늘리고 예약 어플도 추가해 현장 대기 시간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올해에는 저스트절크, 이영지, 이무진, 멜로망스, 윤하, 효린, 다이나믹듀오, 김태우 등 8개팀이 이슬라이브 페스티벌 분위기를 달굴 예정이다. 또 '대체불가 참이슬 모델 아이유’가 특별게스트로 참여하며 현장에서 관객들과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공연 외에도 포토존을 비롯해 맥주를 양껏 즐길 수 있는 ‘켈리의 행복’ 이벤트와 ‘해머치기’, ‘펌프’ 등 다양한 브랜드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두껍상회 인기 아이템과 함께 페스티벌 전용 굿즈 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슬라이브 페스티벌은 세계 최초 소주 뮤직페스티벌로 9월2일 경기도 가평군 자라섬에서 진행된다.
◆KT&G, 지속가능경영 성과 담은 ‘2022 KT&G 통합보고서’ 발간
사진=KT&G.
KT&G(사장 백복인)가 지속가능경영 전략과 활동 성과를 담은 ESG보고서 ‘2022 KT&G 통합보고서’를 발간했다. 보고서는 그룹의 새로운 비전을 담은 ‘STRATEGIC REPORT’와 ESG 분야별 성과를 담은 ‘ESG REPORT’, 글로벌 정보공개 지표와 정량성과를 반영한 ‘ESG FACTBOOK’ 파트로 구성됐다.
KT&G는 이번 보고서에 신설된 ‘STRATEGIC REPORT’를 통해 미래 성장전략과 ESG 가치를 통합한 ‘2027 New Vision’과 그 방향성을 구체적으로 공개했다. 향후 NGP(Next Generation Products)와 건강기능식품 등 핵심사업에서의 성장과 더불어 지속가능성에 기여하는 사업구조 혁신에 역량을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그룹사 비즈니스를 포괄한 ‘2030 KT&G그룹 지속가능경영 목표’를 통해 그룹차원의 ESG 실행력 강화 의지를 강조했다. 실행 가능성과 업 특성 등을 고려해 핵심성과지표(KPI)를 재정립하고, 온실가스 감축률, 재생에너지 사용 비율, 글로벌 폐기물 관리 인증 획득, 인권영향평가 실행률 등에 대해 그 대상을 전 그룹사로 확대했다.
‘이중 중대성 평가’를 도입한 KT&G는 그 프로세스와 주요이슈 선정 결과도 공개했다. 이중 중대성 평가는 기업이 환경‧사회에 미치는 영향과 외부 요인이 기업에 미치는 재무적 영향까지 양방향으로 분석해 핵심 이슈를 도출하는 방법론이다. 주요 지속가능성 이슈들의 전략 방향과 목표, 성과 및 현황 등은 ‘ESG REPORT’에서 다뤘다.
◆구몬학습, '스마트구몬N' 론칭…방문부터 AI학습 관리로 매일 케어
사진=교원그룹.
구몬학습은 디지털 학습 관리 서비스를 강화한 ‘스마트구몬N’을 새롭게 선보인다. ‘스마트구몬N’은 기존 스마트구몬에서 한단계 발전한 AI학습지다. 문제 풀이 전 과정의 필적을 데이터로 저장하고, 이를 바탕으로 정확한 학습 피드백을 제공한다. 올바른 학습 습관 형성을 위한 밀착 학습 관리도 장점이다. 사전 예약은 7일부터 실시하며 실제 학습은 10월1일부터 가능하다.
‘스마트구몬N’의 주요 강점은 △다양한 디바이스 기반의 학습 △데일리 케어 학습이다.먼저 디바이스 진입 장벽을 낮췄다. 구몬 전용 태블릿PC가 아닌 개인이 보유한 태블릿PC로 사용 가능하다. 체계적이고 촘촘한 학습 관리를 위해 디지털 트윈교사의 데일리 케어를 실현한 점도 특징이다.
디지털 트윈교사는 아바타 형태로 구현한 가상의 관리 교사다. 태블릿PC 상에서 회원과 매일 소통하며 학습을 독려하고,꾸준히 학습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돕는다. 방문교사가 방문하지 않는 시간 외에도 디지털 트윈교사에게 세심한 맞춤형 관리를 받을 수 있다.이처럼 ‘스마트구몬N’ 회원은 △방문교사 △디지털 트윈교사 △오답질문방교사 총 3인의 교사에게 학습 관리 공백 없이 데일리 케어 학습을 받을 수 있다.
구몬학습은 9월27일까지 사전 예약 이벤트를 실시한다.기간 내 사전 예약을 완료한 고객 1135명에게 △스마트워치(5명)△백화점 상품권 10만원권(10명)△외식 상품권(20명)△치킨 쿠폰(100명) △커피 쿠폰(1000명)을 증정한다. 무료체험을 신청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3000명에게 상품을 제공한다.
◆11번가, 일찍 찾아온 8월 ‘월간 십일절’
사진=11번가.
매달 11일부터 찾아오는 쇼핑 명절, 11번가의 8월 ‘월간 십일절’이 평소 진행 날짜(매달 11~15일)보다 일정을 앞당겨 7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된다. 11번가가 대표 프로모션인 ‘월간 십일절’의 일정을 앞당긴 이유는 오는 14일이 ‘택배 없는 날’인 것을 고려해서다.
11번가는 ‘월간 십일절’을 원래 일정대로 진행하면 ‘택배 없는 날’과 주말, 광복절 휴일 등이 겹쳐 배송물량이 누적돼 오히려 ‘택배 없는 날’ 이후 택배기사들의 부담이 가중될 것을 우려했다. 십일절을 기다린 고객 입장에서도 일정을 앞당김으로써 십일절 주문 상품을 배송 지연없이 받을 수 있게 된다는 장점이 있다.
11번가의 8월 ‘월간 십일절’은 올 여름 마지막 빅 세일 행사를 콘셉트로, 최대 72% 할인가에 진행하는 490여개 타임딜과 십일절과 함께하는 코카-콜라, 다이슨, 싸이닉 등 200여개 국내외 대표 인기 브랜드의 십일절 특가 상품이 판매된다.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에서도 해외직구 베스트 상품의 ‘월간 십일절’ 특가 혜택이 제공된다.
◆이디야커피, ‘산리오캐릭터즈 기프트카드 인증’ 프로모션
사진=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가 글로벌 캐릭터 기업 산리오코리아의 ‘산리오캐릭터즈’와 협업한 굿즈 세트를 증정하는 ‘산리오캐릭터즈 기프트카드 인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31일까지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산리오캐릭터즈 기프트카드’를 구매하고 2만원 이상 충전 후 기프트카드를 사용해 음료를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이디야커피 공식 홈페이지 또는 이디야멤버스 앱의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이디야커피는 응모 고객 중 총 300명을 추첨하여 ▲스낵접시 2종 세트 ▲랜덤피규어마그넷 4종 세트 ▲캐릭터부채 4종 세트 중 하나를 랜덤으로 증정한다. 또 오는 20일까지 ‘산리오캐릭터즈 기프트카드’ 구매 후 필수 해시태그를 포함한 인증샷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총 60명에게 ▲마이멜로디 딸기 플랫치노 교환권 ▲폼폼푸린 슈크림 플랫치노 교환권 ▲쿠로미 망고피치 에이드 교환권 중 하나를 랜덤 증정한다.
◆맘스터치, 말복 맞아 배민서 최대 4000원 할인
사진=맘스터치.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는 치킨 수요가 증가하는 말복(10일)을 맞아 배달의민족에서 13일까지 최대 4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당 기간 내 배달의민족 애플리케이션(이하 배민앱)을 통해 맘스터치 가맹점에서 주문하면 포장, 배달, 배민1 등 주문형태에 따라 3000원에서 최대 4000원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최소주문금액 등 자세한 내용은 배민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도미노피자, 수능 D-100 맞이 도미노콘 20% 할인
사진=도미노피자.
도미노피자가 8월 8일 수능 D-100일을 앞두고 수험생들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모바일 상품권인 도미노콘을 20% 할인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13일까지 온라인 회원을 대상으로 구입일로부터 1년간 사용 가능한 도미노콘을 20% 할인 판매한다. 이벤트 기간 구매 매수 제한 없이 할인이 적용된다.
모든 도미노콘은 온라인 주문 시에만 사용 가능하며, 주문 시 금액 차감은 정가 기준으로 가능하다. 또한 주문 금액이 도미노콘보다 낮은 경우에도 사용할 수 있으며, 도미노콘에 포함된 피자는 라지 사이즈, 오리지널 도우 기준이다.
◆ 삼성물산 패션 ‘시프트 G’, 신세계 강남에 팝업
시프트 G,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팝업스토어. 사진=삼성물산 패션부문.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유틸리티 워크웨어 브랜드 ‘시프트 G(Shift G)’는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7층에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시프트 G는 뉴 컨템포러리 브랜드이자 유틸리티 워크웨어로 포지셔닝해 젊은 층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는 브랜드다. 이달 말에는 현대백화점 중동점을 시작으로 연내 2~3개의 공식 매장을 추가 오픈하며 사업을 확대할 방침이다.
특히 내달 14일까지 가을 상품을 중심으로 한 신강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한단계 업그레이드된 유틸리티 워크웨어 컨셉의 자체 상품을 강화했다. 대표 상품은 가먼트 다잉 모듈점퍼, 리버서블 애비터 재킷, ZOOM-IN 셔켓 셋업, 아키 카펜터 데님/세미와이드 팬츠 등이다.
시프트 G는 올 들어 처음으로 해외 브랜드와 협업 상품도 내놨다. 스코틀랜드 브랜드 ‘할리 오브 스코틀랜드(HARLEY of SCOTLAND)’, 아웃도어 캐주얼 브랜드 ‘그라미치(GRAMICCI)’와 스웨터, 팬츠 등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선보인다. 10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우산을, 3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시그니처 로고 양말을, 시프트 G와 그라미치 협업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머그컵 등을 선착순 제공한다.
◆LF푸드 모노마트, 정통 일본식 와후 치킨가라아게 할인전
사진=LF푸드.
LF푸드의 글로벌 식자재 전문마켓 모노마트가 일본 현지의 맛을 그대로 살린 와후 치킨가라아게를 출시하고 기념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모노마트의 전문 쉐프들이 가진 역량과 기술력을 기반으로 시중에 있는 수많은 치킨가라아게를 연구해 정통 일본식 치킨가라아게를 개발했다. 간단한 안주부터 정식류까지, 하나의 제품으로 다양한 메뉴를 완성할 수 있다.
프로모션은 온·오프라인에 따라 기간이 상이하게 운영된다. 오프라인에서는 19일까지, 온라인에서는 21일까지 와후 치킨가라아게 출시 기념 할인 프로모션을 통해 신제품 와후 치킨가라아게를 21% 저렴하게 내놨다.
와후 치킨가라아게의 와후란 일본풍, 일본식을 의미하는 단어로, 일본 정통 치킨가라아게를 참고해 만들어 현지의 맛과 비주얼을 재현했다. 반죽에 기본 염지 및 일본 쯔유, 간생강으로 간을 해 특유의 생강 풍미로 깔끔한 뒷맛을 느낄 수 있다.
◆hy, 국탕류 매출 전년 대비 92.3% 증가
사진=hy.
유통전문기업 hy 국탕류 매출이 전년 대비 92.3% 증가했다. 특히, 7월 선보인 여름 보양식 3종(△잇츠온 오복삼계탕 △잇츠온 시래기 사골추어탕 △잇츠온 뼈없는 사골갈비탕)은 출시 1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25만개를 돌파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도 100.1% 가량 늘어난 수치다.
베스트셀러는 ‘잇츠온 오복삼계탕’이다. 7월에만 14만 개가 판매됐다. 닭과 찹쌀, 수삼, 밤, 대추 등 엄선한 국내산 원재료를 사용해 만든다. 장시간 우려낸 닭 뼈 육수를 사용해 국물이 담백하다. ‘잇츠온 시래기 사골추어탕‘은 곱게 간 국내산 미꾸라지와 양주산 무청 시래기를 주원료로 재래된장을 넣고 끓여내 국물이 비리지 않고 진하다.
‘잇츠온 뼈없는 사골갈비탕’은 대갈비살에서 분리한 소갈빗살의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으로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순살 갈비탕이다. 3종 모두 합리적 가격과 함께 개그맨 박수홍 씨가 개발에 참여해 상품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 여의도, 2024 웨딩 쇼케이스 ‘더블리스’
켄싱턴호텔 여의도 메인 웨딩홀 센트럴 파크홀. 사진=이랜드그룹.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 여의도가 2024년 결혼식을 준비하는 예비부부를 대상으로 웨딩 쇼케이스 ‘더블리스(The Bliss)’를 개최한다. 웨딩 쇼케이스는 15층 ‘센트럴 파크홀’에서 오는 19일부터 20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컬러풀 모먼트(colorful moment)’ 테마로 사랑하는 이들이 다채로운 미래를 그려 나가길 바란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15층 로비의 포토존과 메인 웨딩홀인 ‘센트럴 파크홀’은 웨딩 전문 플로리스트가 2024년 트렌드 컬러인 ‘파이어리 레드’, ‘퍼시몬 오렌지’를 반영한 생화 장식으로 연출해 선보인다. 참가한 예비 부부들은 아름다운 한강 전망을 배경으로 ‘센트럴 파크홀’에서 화려하고 고급스러운 웨딩홀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켄싱턴호텔 총주방장이 최상급 식재료로 만든 총 6가지의 웨딩 코스 메뉴를 시식해 볼 수 있다. 웨딩 코스 메뉴 시식은 일별 선착순 30팀 한정으로 사전 예약을 통해 진행된다. 또한 이번 웨딩 쇼케이스의 모든 참가자들에게는 각종 카나페 메뉴와 칵테일이 제공된다. 행사 당일에는 호텔 웨딩 전문 담당자와 일대일 맞춤형 상담까지 진행되고 켄싱턴호텔앤리조트 숙박권, 켄싱턴호텔 여의도의 ‘뉴욕뉴욕’과 ‘브로드웨이’ 식사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럭키드로우 이벤트도 선보인다.
◆CGV 미디어플랫폼 ‘S-LIVE’에서 만나는 ‘뉴진스’
삼성동 코엑스몰의 S-LIVE에서 뉴진스의 미공개 컷과 'ETA' 영상이 송출되고 있다. 사진=CJCGV.
CGV는 삼성동 코엑스몰에 위치한 ‘S-LIVE’에서 그룹 뉴진스의 영상과 미공개 이미지 컷을 오는 30일까지 전시한다. ‘Signature Street(시그니처 스트리트)’라는 의미를 담은 ‘S-LIVE’는 국내 최장 길이인 100m 길이의 공간으로 구성된 미디어플랫폼이다. 최근에 리뉴얼 해 고휘도, 고해상도 LED 미디어에서 영상과 이미지를 또렷하게 노출할 수 있다.
Front Wall(프런트 월) 1기와 좌우 각 7개의 Wing Wall(윙 월) 등 총 15기의 미디어가 펼쳐지는 형태로 설계됐다. ‘S-LIVE’에서는 뉴진스 미니2집 ‘Get UP’의 발매를 기념해 8월 한 달 동안 영상과 미공개 컷 5종을 전시한다. 중앙의 Front Wall에서는 타이틀곡 중 하나인 ‘ETA’ 영상이 노출되고, 좌우의 Wing Wall 개별 기둥에는 최초로 공개되는 뉴진스 멤버들의 이미지 컷이 독점으로 송출된다.
◆LF 하프클럽, ‘썸머 클리어런스’ 실시
사진=LF 트라이씨클.
LF 트라이씨클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 아울렛 ‘하프클럽’이 오는 10일까지 ‘썸머 클리어런스’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행사 기간 LF 하프클럽은 모든 회원을 대상으로 각각 5%, 7% 할인받을 수 있는 장바구니 쿠폰을 지급한다. 특히 상품을 99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균일가전을 진행한다.
올여름 마지막 진행되는 특가 행사로, TNGTW 블라우스와 헹텐 티셔츠, 지센 팬츠, 뱅뱅 팬츠 등을 만 원이 채 되지 않는 가격에 선보인다. 여름 베스트 리뷰 아이템과 데일리룩, 포멀룩, 바캉스룩 등 다양한 상황에 걸맞은 아이템도 큐레이션한다. 1만원 미만부터 5만원 이상까지 가격대별로 상품을 제안해 더욱 편리한 쇼핑 기회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