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자료=넷마블)
■ '신의 탑: 새로운 세계', 오리지널 스토리 '시아시아의 위험한 바캉스' 업데이트
넷마블은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에서 첫 번째 오리지널 스토리 '시아시아의 위험한 바캉스'를 업데이트하고, 신규 캐릭터로 '비올레'와 '시아시아'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시아시아의 위험한 바캉스'는 스토리를 기반한 이벤트로, 하츠, 십이수, 하유리, 화련, 비올레, 시아시아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흥미진진한 여름 이야기를 담고 있다.
넷마블은 이번 이벤트를 이용자의 성장 속도에 맞춰 맞춤형으로 밸런스를 조정해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스토리 모드'와 '프리 스테이지 모드'로 나눠 제공된다. '프리 스테이지'는 미션 포인트를 모아 스토리 모드를 개방해 새로운 이야기를 즐기는 방식이다.
또한 이벤트에 맞춰 화련과 하유리의 수영복 코스튬을 추가했으며 '시아시아의 위험한 바캉스' 영상을 제작해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신규 캐릭터로 등장하는 SSR+등급 '비올레'는 원거리 딜러 역할과 마법사 역할도 할 수 있는 범용적 후방 딜러로 설계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SSR 등급 '시아시아'는 회복형 서포터로 단일 타켓 보호에 특화됐으며 실명 스킬을 보유해 평타 위주의 딜러 대항마로도 활약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자료=카카오게임즈)
■ 카카오게임즈, 신작 MMORPG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길드 레이드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는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Ares : Rise Of Guardians, 이하 아레스)'에 다양한 길드 콘텐츠를 추가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새로 추가된 콘텐츠인 '길드 레이드'는 제한 시간 내에 다수의 길드원과 협력하여 여러 난이도와 기믹을 가진 보스 몬스터를 사냥하는 컨텐츠다. 길드 최대 인원인 50명까지 동시에 전투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번 길드 보스로 추가된 '절망의 대공 바르바토스'는 기계로 만들어진 거대한 용으로, 전투에 참여한 길드원들은 보스 기믹에 따라 다함께 메카닉 '골리앗'에 탑승해 포격을 쏟아 붇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레이드를 즐길 수 있다.
'길드 레이드'는 1주일마다 길드장이 길드 재화를 소모해 던전을 개방할 수 있으며, 길드 레벨 6 달성 시 열리는 '길드 아지트'를 통해 던전에 입장할 수 있다. ’길드 레이드’ 입장 전 길드 시스템 메뉴에서 구매할 수 있는 ‘길드 버프’ 또한 적용이 가능하다.
'아레스'는 '길드 레이드'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길드 관련 이벤트도 진행한다. 카카오게임즈의 신작 ‘아레스’의 신규 서버 및 기념 이벤트 등 자세한 게임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자료=그라비티)
■ 그라비티,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 환상의 시련 업데이트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가 16일 3D MMORPG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의 신규 콘텐츠 ‘환상의 시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이날 밝혔다.
‘환상의 시련’은 베이스 레벨 60에 열리는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 최초의 레이드 던전 콘텐츠다. 최대 15명의 유저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환상의 시련은 클리어 시 개인 보상, 파티 보상, 팀 보상 등 최대 3종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개인 보상과 파티 보상은 모든 유저에게 주어지며 팀 보상은 보스가 드롭하는 팀 전용 화려한 보물 상자에서 원하는 아이템을 선택한 뒤 주사위를 굴려 가장 높은 숫자가 나온 유저가 획득한다. 또한 레이드 종료 후 등장하는 블랙마켓 상인에게서 환상의 증서 아이템을 입찰할 수 있으며 환상의 증서 입찰 개수에 따라 파티 보상 배분 확률이 증가한다.
이와 함께 추가 스탯 보너스를 얻을 수 있는 ‘전투 업적 시스템’도 추가했다. 각 전투 업적 퀘스트 클리어 후 훈장을 얻을 수 있으며 슬롯에 장착하면 캐릭터의 능력치가 증가한다. 훈장은 클리어한 퀘스트 수에 따라 단계별로 차례대로 오픈되며 수집한 업적 성급 별 개수에 따라 추가 보상도 획득 가능하다.
(자료=스마일게이트)
■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신규맵 '찍찍단'의 도주 추가
스마일게이트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인기 PC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의 신규 맵과 보상이 추가됐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바우나비 아일랜드 이벤트 채널에 신규 맵 ‘찍찍단의 도주’가 추가됐다. 이 맵은 4대4 서바이벌 모드로 진행된다. 런너들이 찍찍단이 훔쳐 달아난 용궁구슬을 되찾기 위해 이들을 뒤쫓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 맵은 바다 위에서 진행되는 맵으로 이용자들이 달릴 수 있는 일반 지형과 수영해서 빠르게 통과해야 하는 수중 지형이 있어서 장애물 타입에 맞춰 올바른 선택으로 빠르게 건너야 한다.
이번 업데이트로 찍찍단의 보물창고 이벤트로 신규 보드판이 추가됐다. 찍찍단의 보물창고 보드판은 ‘보물창고 열쇠’를 사용하여 완성할 수 있다. 보드판을 완성한 이용자는 찍찍단의 보물지도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며, 해당 아이템은 교환을 통해 바우나비 아일랜드 이벤트 채널 아이템과 복장 아이템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마지막 신규 아이템으로 세피스티아 앵클릿과 신규 복장 블록코어 세트 6종을 얻을 수 있는 캡슐 기계가 새로 추가됐으며, 이용자들이 상점 내 신규 코스튬 아이템 특수요원 세트 12종을 얻을 수 있는 ‘특수요원 코스튬 박스’가 추가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