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가 도쿄게임쇼 2023에 선보이는 'P의 거짓' (왼쪽)과 '산나비'. (자료=네오위즈) 네오위즈와 컴투스로카가 도쿄게임쇼에 화제작을 출품하며 글로벌 공략에 고삐를 죈다. 네오위즈는 서비스 중인 게임 2종 ‘P의 거짓(Lies of P)’과 ‘산나비(SANABI)’가 ‘도쿄 게임쇼(Tokyo Game Show) 2023’에 참가한다고 21일 밝혔다. 세계 3대 게임쇼 중 하나로 알려진 ‘도쿄 게임쇼 2023’이 일본 도쿄 치바현에 위치한 ‘마쿠하리 멧세’에서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개최된다. ‘P의 거짓’은 일본 유통을 담당하는 ‘해피넷’ 부스를 통해 관람객들과 만난다. 총 4대 규모의 시연 공간을 마련, 관람객들은 P의 거짓 정식 빌드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산나비’는 단독 부스로 도쿄 게임쇼에 참가한다. 총 4대의 PC가 준비되었으며, 멀티 엔딩 중 한 가지 엔딩의 전체 스토리를 포함한 정식 베타 버전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 해피넷 부스에 방문한 관람객들은 산나비를 닌텐도 스위치 버전으로도 체험할 수 있다. 두 게임은 모두 호평을 받고 있다. 지난 19일 출시한 'P의 거짓'은 메타크리틱 리뷰에서 ‘매력적인 스토리’와 ‘탄탄한 세계관’, ‘우수한 무기 조합시스템’, 그리고 ‘올해 출시된 최고의 소울라이크 게임’ 등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지난 6월 스팀 얼리 엑세스로 출시한 '산나비'는 몰입감 있는 스토리와 역동적인 액션을 바탕으로 스팀 이용자 평가에서 97%의 ‘압도적으로 긍정적(Overwhelmingly Positive)’ 평가를 받고 있다. 오는 11월 스팀과 닌텐도 스위치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 정식 출시한다. 컴투스로카 VR 게임 '다크스워드: 배틀 이터니티' 대표 이미지. (자료=컴투스) 컴투스의 자회사 컴투스로카는 자사 VR(Virtual Reality) 게임인 ‘다크스워드: 배틀 이터니티(이하 다크스워드)’로 도쿄 게임쇼 2023에 참가한다. 현지의 VR 이용자들과 직접 소통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힘을 싣는다는 계획이다. 컴투스로카는 글로벌 VR 기업 PICO의 전시 부스를 통해 글로벌 게임팬들에게 '다크스워드'를 알린다. 일본 VR 시장은 매년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일본 가정용 VR 시장은 아직까지도 블루오션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도쿄 게임쇼 참가를 통해 현지 시장에 본격적인 눈도장을 찍는다는 게 컴투스로카의 목표다. 컴투스로카는 현지 관람객들이 ‘PICO’ 부스에서 다크스워드를 체험할 수 있도록 시연대를 마련하고 신현승 대표를 비롯한 ‘다크스워드’ 개발진들이 직접 부스에서 이용자들과 소통한다. ‘다크스워드’는 지난 2021년 컴투스가 설립한 VR 게임 전문 개발사 컴투스로카의 첫 작품이다. PC 등의 추가 장치 없이 VR 기기에서 단독 실행이 가능한 스탠드얼론(Standalone) 타이틀이다. 다크판타지 세계관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 액션 RPG이다. VR 게임 최고 수준의 그래픽과 휘두르기·막기·피하기·활쏘기 등 마치 실제 전투와 같은 다채로운 액션 및 상호작용을 체험할 수 있다. 컴투스로카는 지난 6월 ‘다크스워드’를 글로벌 VR 기기 전문 기업 메타와 PICO 글로벌 스토어 등 전 세계 주요 VR 콘텐츠 마켓에 모두 이름을 올리고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PICO 글로벌 스토어의 경우 출시 하루 만에 전체 유료 앱 순위 1위를 차지했으며, 메타 스토어에서도 10위권에 진입하기도 했다. 컴투스 측은 "컴투스로카는 앞으로도 꾸준한 업데이트와 적극적인 소통으로 ‘다크스워드’에 대한 관심과 열기를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네오위즈·컴투스로카, 글로벌 공략 박차…도쿄 게임쇼에 화제작 시연

네오위즈, 'P의 거짓'·'산나비'로 도쿄 게임쇼 참가
컴투스로카, '다크스워드'로 일본 VR 시장 눈도장

정지수 기자 승인 2023.09.21 17:33 의견 0
네오위즈가 도쿄게임쇼 2023에 선보이는 'P의 거짓' (왼쪽)과 '산나비'. (자료=네오위즈)

네오위즈와 컴투스로카가 도쿄게임쇼에 화제작을 출품하며 글로벌 공략에 고삐를 죈다.

네오위즈는 서비스 중인 게임 2종 ‘P의 거짓(Lies of P)’과 ‘산나비(SANABI)’가 ‘도쿄 게임쇼(Tokyo Game Show) 2023’에 참가한다고 21일 밝혔다.

세계 3대 게임쇼 중 하나로 알려진 ‘도쿄 게임쇼 2023’이 일본 도쿄 치바현에 위치한 ‘마쿠하리 멧세’에서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개최된다.

‘P의 거짓’은 일본 유통을 담당하는 ‘해피넷’ 부스를 통해 관람객들과 만난다. 총 4대 규모의 시연 공간을 마련, 관람객들은 P의 거짓 정식 빌드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산나비’는 단독 부스로 도쿄 게임쇼에 참가한다. 총 4대의 PC가 준비되었으며, 멀티 엔딩 중 한 가지 엔딩의 전체 스토리를 포함한 정식 베타 버전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 해피넷 부스에 방문한 관람객들은 산나비를 닌텐도 스위치 버전으로도 체험할 수 있다.

두 게임은 모두 호평을 받고 있다. 지난 19일 출시한 'P의 거짓'은 메타크리틱 리뷰에서 ‘매력적인 스토리’와 ‘탄탄한 세계관’, ‘우수한 무기 조합시스템’, 그리고 ‘올해 출시된 최고의 소울라이크 게임’ 등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지난 6월 스팀 얼리 엑세스로 출시한 '산나비'는 몰입감 있는 스토리와 역동적인 액션을 바탕으로 스팀 이용자 평가에서 97%의 ‘압도적으로 긍정적(Overwhelmingly Positive)’ 평가를 받고 있다. 오는 11월 스팀과 닌텐도 스위치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 정식 출시한다.

컴투스로카 VR 게임 '다크스워드: 배틀 이터니티' 대표 이미지. (자료=컴투스)

컴투스의 자회사 컴투스로카는 자사 VR(Virtual Reality) 게임인 ‘다크스워드: 배틀 이터니티(이하 다크스워드)’로 도쿄 게임쇼 2023에 참가한다. 현지의 VR 이용자들과 직접 소통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힘을 싣는다는 계획이다.

컴투스로카는 글로벌 VR 기업 PICO의 전시 부스를 통해 글로벌 게임팬들에게 '다크스워드'를 알린다. 일본 VR 시장은 매년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일본 가정용 VR 시장은 아직까지도 블루오션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도쿄 게임쇼 참가를 통해 현지 시장에 본격적인 눈도장을 찍는다는 게 컴투스로카의 목표다.

컴투스로카는 현지 관람객들이 ‘PICO’ 부스에서 다크스워드를 체험할 수 있도록 시연대를 마련하고 신현승 대표를 비롯한 ‘다크스워드’ 개발진들이 직접 부스에서 이용자들과 소통한다.

‘다크스워드’는 지난 2021년 컴투스가 설립한 VR 게임 전문 개발사 컴투스로카의 첫 작품이다. PC 등의 추가 장치 없이 VR 기기에서 단독 실행이 가능한 스탠드얼론(Standalone) 타이틀이다. 다크판타지 세계관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 액션 RPG이다. VR 게임 최고 수준의 그래픽과 휘두르기·막기·피하기·활쏘기 등 마치 실제 전투와 같은 다채로운 액션 및 상호작용을 체험할 수 있다.

컴투스로카는 지난 6월 ‘다크스워드’를 글로벌 VR 기기 전문 기업 메타와 PICO 글로벌 스토어 등 전 세계 주요 VR 콘텐츠 마켓에 모두 이름을 올리고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PICO 글로벌 스토어의 경우 출시 하루 만에 전체 유료 앱 순위 1위를 차지했으며, 메타 스토어에서도 10위권에 진입하기도 했다.

컴투스 측은 "컴투스로카는 앞으로도 꾸준한 업데이트와 적극적인 소통으로 ‘다크스워드’에 대한 관심과 열기를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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